본문 바로가기
북소리

호그와트 레거시 : 아트 앤 메이킹

by 멈춘그대 2023. 8. 6.
반응형
호그와트 레거시 : 아트 앤 메이킹 - 10점
조디 리벤슨.마이클 오언 지음, 공보경 옮김/문학수첩

장대한 마법 세계를 배경으로 한 비디오 게임
<호그와트 레거시>의 제작 관련 비밀들이 펼쳐진다!
《호그와트 레거시: 아트 앤 메이킹》은 <해리 포터> 시리즈 책과 영화에 소개된 배경을 바탕으로 독자적이고 독특한 세계를 창조해 내, 팬들에게 신비로운 마법 세계를 몰입감 있게 탐험하도록 돕는다. 호그와트, 호그스미드, 그린고츠 등은 우리에게 너무나 친숙한 공간이지만 <해리 포터> 시리즈에서는 한 번도 다뤄진 적 없는 1800년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 신비로우면서도 독특한 마법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사랑스러운 마법 세계의 독특한 세계관이 만들어지는 과정,
그리고 아발란체와의 독점 인터뷰, 놀라운 콘셉트 스케치와 일러스트까지!

<호그와트 레거시> 안의 공간은 팬들에게 익숙하면서도 그렇지 않은 공간들이 많다. 마법들 또한 그렇다. 가령 팬들은 크루시오, 임페리오, 아바다 케다브라 등 이미 익숙한 마법이 많을 테지만, 고대 마법의 경우 그렇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고대 마법의 경우 이미 《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 속에 그 씨앗이 뿌려져 있었다. 알버스 덤블도어가 “호그와트 성은 고대의 마법이 깃든 성이다 … 아직도 풀어야 할 수수께끼와 건드려 볼 마법들이 간직되어 있을 거라고 느꼈을지도 모른다”고 언급했기 때문이다. 아발란체 팀은 기존 <해리 포터> 시리즈에 다양한 상상력을 한껏 더해 한층 매력적인 세계를 창조해 내는 데 성공했다. 그래서 《호그와트 레거시: 아트 앤 메이킹》 안에는 이전에 본 적 없는 아름다운 콘셉트 아트를 비롯해 이 매력적인 세계가 어떻게 창조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호그와트 레거시>에 생명을 불어넣은 놀라운 상상력이
마침내 현실이 되기까지의 과정과 이야기들
<호그와트 레거시>는 단순히 기존 <해리 포터> 시리즈의 반복이 아니다. 여태껏 등장한 적 없는 매력적인 캐릭터, 생동감 넘치는 환경과 배경, 놀라운 마법 시스템들이 모여 새로운 세계를 탄생시켰기 때문이다. <호그와트 레거시>는 고대 마법 이야기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아무도 가본 적 없는 시대를 플레이어가 탐험하도록 하고 있다. 이 놀라운 세계의 초기 설정부터 개발 과정, 구체적인 제작 과정과 여러 아이디어 등 마법과도 같은 순간들을 낱낱이 기록하고 있는 《호그와트 레거시: 아트 앤 메이킹》은 게이머와 원작 시리즈의 팬들에게 선물과도 같은 책이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