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소리

일곱 도시 이야기

by 멈춘그대 2023. 8. 5.
반응형
일곱 도시 이야기 - 10점
다나카 요시키 지음, 손진성 옮김/시옷북스

 

이 책의 다른 수식어가 굳이 필요할까. 다나카 요시키 열성 팬이라면 누구나 인정하는 최고의 수작, 《일곱 도시 이야기》가 ‘2023 특별판’으로 새롭게 재출간되었다.
이름이 곧 장르인 저자는, 2090년 인류 멸망 후 새롭게 재편된 미래의 지구라는 SF 판타지 설정 아래 시대가 아무리 흘러도 변하지 않는 정치적 이데올로기, 다양한 인간상에 관한 섬세한 묘사, 사회 부조리에 대한 특유의 날카로운 통찰, 대표작《은하영웅전설》 시리즈에서 쌓아 올린 방대한 세계관을 응축해 이 책에 오롯이 담아냈다.

그러한 덕분에 출간된 이래 독자들의 끊임없는 후속작 요청이 이어졌고 이러한 열망은 줄지은 패러디 외전의 탄생, 후배 작가들이 쓴 팬픽 후속작 《일곱 도시 이야기~Shared World》의 출판으로까지 이어졌다. 그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었으며, 2017년에는 저자가 쓴 유일한 후속작인 〈귀환자 정〉을 포함한 신판이 재출간되었다. 그 이후로 지금까지 장기 스테디셀러로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몇 년간 국내 팬들의 열렬한 재출간 요청으로 탄생한 ‘2023 특별판’에는 한국에 한 번도 소개된 적 없는 ‘오리지널리티 일러스트’와 유일무이한 후속작 〈귀환자 정〉특별 외전이 담겨 있다. 그뿐만 아니라 ‘SF 전쟁소설 중 가장 세련된 고전’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고급스러운 만듦새와 저자의 말맛은 살리면서도 시대에 맞게끔 문장을 다듬는 데에 공을 들였다. 밤을 새울 정도로 책에 빠져들어 다나카 요시키가 만들어낸 방대한 세계관을 탐독한 열혈 독자라면 반드시 소장할 수밖에 없는 선물 같은 책이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