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소리

영아발달평가- 만 2세 10명 2학기 영아발달평가

by 멈춘그대 2024. 12. 20.
반응형
영아발달평가- 만 2세 10명 2학기 영아발달평가
 
 만2세 2학기 발달평가 10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영아발달평가- 만 2세 10명 2학기 영아발달평가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관찰기간
9월 ~ 년 2월
관찰자
0 0 0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옷을 입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고 표현할 수 있으며 계절에 따른 옷차림의 변화를 이해하고 있다. 건강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지니고 자신의 기본적인 욕구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표현할 수 있다. 신체놀이 중 적당한 휴식을 취해야 함을 알고 있다.
신체운동
신체 및 속도를 조절하여 달리기할 수 있으며 대근육 놀이를 재미있어하며 즐겁게 참여한다.신체 및 속도를 조절하여 달리기할 수 있으며 움직임과 속도를 조절하여 징검다리를 건널 수 있다. 신체놀이에 즐겁게 참여하며 이동운동을 즐긴다.
의사소통
자신이 알고 있는 자연물의 이름을 기억하고 정확한 단어로 말할 수 있다.가을과 관련된 자연물이 있음을 알고 이를 그림책 속에서 찾아본다.그림책을 보며 책 속 장면을 흥미롭게 탐색한다.
사회관계
같은 반 친구뿐만 아니라 익숙한 또래(동생)에게 관심을 보이며 상호작용을 시도하고도움이 필요한 동생을 도와야 함을 알고 있다.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가치를 인식하며놀이 중 친구에게 관심을 갖고 상호작용 및 함께하는 놀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
예술경험
동물에 관한 탐색을 동작으로 표현할 수 있고교사의 동작에 관심을 가지고 동작을 모방하여 표현하기를 즐긴다.미술놀이를 즐기며 자기 생각이나 느낌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고 재료와 도구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표현하는 과정을 즐기는 태도를 보인다.
자연탐구
노랑색, 파랑색 소리내어 색깔을 이야기하기도 하고, 동그라미 모양을 이야기 하기도 한다.색깔이나 간단한 모양에 대한 인지가 있고 언어로서 표현할 수 있다. 색깔별로 나누어 실을 꿰는 모습으로 나열이나 순서등을 인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물체를 숨기고 찾는 등의 놀이를 좋아하며, 눈앞에서 숨기거나 섞은 카드를 눈으로 쫓아 찾아낼 수 있다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관찰기간
9월 ~ 년 2월
관찰자
0 0 0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옷을 입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고 표현할 수 있으며 계절에 따른 옷차림의 변화를 이해하고 있다. 건강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지니고 자신의 기본적인 욕구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표현할 수 있다. 신체놀이 중 적당한 휴식을 취해야 함을 알고 있다.
신체운동
신체 및 속도를 조절하여 달리기할 수 있으며 대근육 놀이를 재미있어하며 즐겁게 참여한다.신체 및 속도를 조절하여 달리기할 수 있으며 움직임과 속도를 조절하여 징검다리를 건널 수 있다. 신체놀이에 즐겁게 참여하며 이동운동을 즐긴다.
의사소통
자신이 알고 있는 자연물의 이름을 기억하고 정확한 단어로 말할 수 있다.가을과 관련된 자연물이 있음을 알고 이를 그림책 속에서 찾아본다.그림책을 보며 책 속 장면을 흥미롭게 탐색한다.
사회관계
같은 반 친구뿐만 아니라 익숙한 또래(동생)에게 관심을 보이며 상호작용을 시도하고도움이 필요한 동생을 도와야 함을 알고 있다.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가치를 인식하며놀이 중 친구에게 관심을 갖고 상호작용 및 함께하는 놀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
예술경험
동물에 관한 탐색을 동작으로 표현할 수 있고교사의 동작에 관심을 가지고 동작을 모방하여 표현하기를 즐긴다.미술놀이를 즐기며 자기 생각이나 느낌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고 재료와 도구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표현하는 과정을 즐기는 태도를 보인다.
자연탐구
노랑색, 파랑색 소리내어 색깔을 이야기하기도 하고, 동그라미 모양을 이야기 하기도 한다.색깔이나 간단한 모양에 대한 인지가 있고 언어로서 표현할 수 있다. 색깔별로 나누어 실을 꿰는 모습으로 나열이나 순서등을 인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물체를 숨기고 찾는 등의 놀이를 좋아하며, 눈앞에서 숨기거나 섞은 카드를 눈으로 쫓아 찾아낼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