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소리

발달평가- 만 1세 11명 2학기 영아 발달평가 (평가제)

by 멈춘그대 2024. 12. 20.
반응형
발달평가- 만 1세 11명 2학기 영아 발달평가 (평가제)
 
 2학기 영아발달평가 만 1세 11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발달평가- 만 1세 11명 2학기 영아 발달평가 (평가제)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관련영역
관찰내용
기본생활
놀잇감을 정리해야 함을 알고 있으며 교사의 상호작용으로 그림책을 제자리에 정리할 수 있다.놀잇감을 정리하여 교실이 안전하게 됨을 경험하고 교사의 도움을 받아 청결하게 생활하기를 경험하고 있다. 손을 씻어야 하는 상황을 이해하고 있고 손을 씻을 때 손바닥을 문지르며 비누 거품으로 구석구석 씻어야 하는 것을 알고 실천한다.
신체건강 운동
새로운 놀잇감에 호기심은 있으나 신체를 이용해 탐색하기를 꺼려하는 모습을 보인다.교사가 시범을 보이자 조금씩 새로운 놀잇감 탐색을 시도하고익숙해진 후에는 반복하여 탐색하기를 즐긴다. 기구를 사용한 신체놀이에 관심을 보이며 자발적으로 놀이를 시도한다. 기구를 사용할 때 손잡이를 잘 잡는 것으로 보아 안전한 놀이 상황을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몸 전체를 앞, 뒤로 움직이며 신체 움직임을 적극적으로 시도하며 즐긴다.
의사소통
그림책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고 소근육을 조절해 그림책을 한 장씩 넘길 수 있다. 다양한 색깔 이름을 알고 표현하며 교사의 간단한 질문에 알맞은 대답을 할 수 있다. 동화 장면에 관심을 가지고 교사가 들려주는 이야기 듣기를 즐긴다. 동화 장면에 그려진 ‘곰 인형’ 그림을 보고 사물의 이름 말하기를 시도한다. 정확한 발음은 아니지만 반복해서 말하기를 시도하며 말하기를 통한 즐거움을 느낀다.
사회관계
또래의 이름을 알고 부르며 관심을 표현하며 적극적으로 또래와 함께 놀이하기를 시도한다.간단한 규칙이 있는 놀이를 경험함. ・아기인형으로 응가하는 모방놀이가 이루어진다. 블록을 응가라고 지칭하여 놀이하는 상징놀이가 이루어지고 응가하는 모습을 흉내 내며 놀이하고 친구의 모습에 관심을 가지고 친구가 하는 놀이를 모방하여 시도해 보인다. 내가 하고 싶은 놀이가 무엇인지 알고 있으며 손짓(몸짓), 발성을 통해 자신의 놀이 의사를 표현할 수 있다.
예술경험
교사가 불러주는 노래를 듣고 몸을 움직이며 반응한다. 노래 가사에서 익숙한 단어(친구 이름)를 구별하여 듣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의 행동을 모방하여 또래에게 안아주며 관심을 표현하는 모습을 보인다. 색깔 클레이를 감각으로 탐색한다. 색깔 클레이를 떼어내거나 손으로 쥐며 소근육 움직임을 통한 미술표현을 시도한다. 색깔 클레이로 만든 모양을 ‘송편’이라고 표현해주자 클레이를 ‘맘마’라고 표현하며 그릇에 담기, 먹는 흉내 내기를 즐긴다. 일상의 경험을 역할놀이로 표현할 수 있다.
자연탐구
산책하면서 주변 자연물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이 이루어진다.감각기관으로 겨울이 되어 추워진 날씨의 변화를 경험한다.교사의 상호작용을 통해 ʻ춥다ʼ와 ʻ따뜻하다ʼ를 인지하는 모습을 보인다. 신문지(친숙한 사물)를 반복해서 탐색하기를 즐긴다. 신문지를 온몸으로 탐색하며 신문지가 부딪힐 때마다 들리는 소리를 인식하고 소리가 들리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기를 시도한다. 자발적인 탐구를 즐긴다.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관련영역
관찰내용
기본생활
놀잇감을 정리해야 함을 알고 있으며 교사의 상호작용으로 그림책을 제자리에 정리할 수 있다.놀잇감을 정리하여 교실이 안전하게 됨을 경험하고 교사의 도움을 받아 청결하게 생활하기를 경험하고 있다. 손을 씻어야 하는 상황을 이해하고 있고 손을 씻을 때 손바닥을 문지르며 비누 거품으로 구석구석 씻어야 하는 것을 알고 실천한다.
신체건강 운동
새로운 놀잇감에 호기심은 있으나 신체를 이용해 탐색하기를 꺼려하는 모습을 보인다.교사가 시범을 보이자 조금씩 새로운 놀잇감 탐색을 시도하고익숙해진 후에는 반복하여 탐색하기를 즐긴다. 기구를 사용한 신체놀이에 관심을 보이며 자발적으로 놀이를 시도한다. 기구를 사용할 때 손잡이를 잘 잡는 것으로 보아 안전한 놀이 상황을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몸 전체를 앞, 뒤로 움직이며 신체 움직임을 적극적으로 시도하며 즐긴다.
의사소통
그림책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고 소근육을 조절해 그림책을 한 장씩 넘길 수 있다. 다양한 색깔 이름을 알고 표현하며 교사의 간단한 질문에 알맞은 대답을 할 수 있다. 동화 장면에 관심을 가지고 교사가 들려주는 이야기 듣기를 즐긴다. 동화 장면에 그려진 ‘곰 인형’ 그림을 보고 사물의 이름 말하기를 시도한다. 정확한 발음은 아니지만 반복해서 말하기를 시도하며 말하기를 통한 즐거움을 느낀다.
사회관계
또래의 이름을 알고 부르며 관심을 표현하며 적극적으로 또래와 함께 놀이하기를 시도한다.간단한 규칙이 있는 놀이를 경험함. ・아기인형으로 응가하는 모방놀이가 이루어진다. 블록을 응가라고 지칭하여 놀이하는 상징놀이가 이루어지고 응가하는 모습을 흉내 내며 놀이하고 친구의 모습에 관심을 가지고 친구가 하는 놀이를 모방하여 시도해 보인다. 내가 하고 싶은 놀이가 무엇인지 알고 있으며 손짓(몸짓), 발성을 통해 자신의 놀이 의사를 표현할 수 있다.
예술경험
교사가 불러주는 노래를 듣고 몸을 움직이며 반응한다. 노래 가사에서 익숙한 단어(친구 이름)를 구별하여 듣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의 행동을 모방하여 또래에게 안아주며 관심을 표현하는 모습을 보인다. 색깔 클레이를 감각으로 탐색한다. 색깔 클레이를 떼어내거나 손으로 쥐며 소근육 움직임을 통한 미술표현을 시도한다. 색깔 클레이로 만든 모양을 ‘송편’이라고 표현해주자 클레이를 ‘맘마’라고 표현하며 그릇에 담기, 먹는 흉내 내기를 즐긴다. 일상의 경험을 역할놀이로 표현할 수 있다.
자연탐구
산책하면서 주변 자연물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이 이루어진다.감각기관으로 겨울이 되어 추워진 날씨의 변화를 경험한다.교사의 상호작용을 통해 ʻ춥다ʼ와 ʻ따뜻하다ʼ를 인지하는 모습을 보인다. 신문지(친숙한 사물)를 반복해서 탐색하기를 즐긴다. 신문지를 온몸으로 탐색하며 신문지가 부딪힐 때마다 들리는 소리를 인식하고 소리가 들리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기를 시도한다. 자발적인 탐구를 즐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