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소리

[관찰일지] 만 3세 23명 2학기 유아관찰일지

by 멈춘그대 2024. 12. 10.
반응형
[관찰일지] 만 3세 23명 2학기 유아관찰일지
 
 평가제 만 3세 2학기 유아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관찰일지] 만 3세 23명 2학기 유아관찰일지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노래를 부르며 친구들이 만든 문 사이로 몸을 숙여 지나간다. 친구들과 줄을 맞춰서 반복적으로 지나간다. 노래가 끝날 쯤이 되자 빠르게 문을 통과해서 지나간다. 다른 친구들이 잡히자 그 모습을 보고 큰소리로 웃음을 터트린다. 교사가 “이번엔 누가 문을 만들어볼까?”하자 손을 번쩍 든다. “그럼 이번엔 문을 만들어주세요”하자 oo가 **이와 양손을 잡고 팔을 위로 들어서 친구들이 지나갈 수 있는 높이의 문을 만들어준다.
의사소통
0/0
멀티플래쉬 영상을 본 후 이야기 나누기를 하며 아이들에게 “우리나라글자를 사랑하고 아끼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될까요?”라고 묻자 손을 들고 “욕이나 나쁜말 사용하면 안되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맞아요 욕이나 친구를 놀리는 말을 사용하지 않는 것도 한글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라고 할수 있어요 바른말 고운말 사용할수 있지요?”하자 “네”라고 대답한다.
사회관계
0/0
미술영역 책상 옆에 서서 친구들을 바라본다. 교사가 “00이는 어느 영역에서 놀이하고 싶니?”라고 물어보자 “음...”하고 생각을 하다가 00이와 제일 친한 **친구에게 다가가 “나랑 놀자. 미술영역 하고 싶어. 같이 놀자.”라고 이야기를 한다. 친구가 “싫어! 난 미술안할 거야!”라고 00이에게 이야기를 하자 울면서 교사에게 다가와 “**가 나랑 안논데요.”라고 이야기를 한다.
예술경험
0/0
음악에 맞춰 지휘하는 영상을 보고 손동작을 따라한다. 교사가 “oo도 한번 앞에 나와서 지휘해볼까?” 라고 말하자 앞에 나와 친구들 앞에 선다. 교사가 느린 멜로디의 음악을 틀어주자 음악에 맞춰 손동작을 천천히 움직여 지휘를 한다. 교사가 빠르고 경쾌한 음악을 틀어주자 전보다는 빠르게 손동작을 움직이며 지휘를 한다.
자연탐구
0/0
“선생님 나 무당벌레 봤어요” 한다“ 어디서” “어제 텔레비전에서 봤어요. 색깔이 많아요. 검정색 노란색 빨간색 주황색 ” 하며 교실 안에 있는 무당벌레 과학책을 가져온다. 그리고 다시 무당벌레의 이야기를 시작한다. “ 무당벌레는 착한 벌레래요. 식물을 병들게 하는 나쁜 벌레 지드기를 잡아먹는데요.”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노래를 부르며 친구들이 만든 문 사이로 몸을 숙여 지나간다. 친구들과 줄을 맞춰서 반복적으로 지나간다. 노래가 끝날 쯤이 되자 빠르게 문을 통과해서 지나간다. 다른 친구들이 잡히자 그 모습을 보고 큰소리로 웃음을 터트린다. 교사가 “이번엔 누가 문을 만들어볼까?”하자 손을 번쩍 든다. “그럼 이번엔 문을 만들어주세요”하자 oo가 **이와 양손을 잡고 팔을 위로 들어서 친구들이 지나갈 수 있는 높이의 문을 만들어준다.
의사소통
0/0
멀티플래쉬 영상을 본 후 이야기 나누기를 하며 아이들에게 “우리나라글자를 사랑하고 아끼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될까요?”라고 묻자 손을 들고 “욕이나 나쁜말 사용하면 안되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맞아요 욕이나 친구를 놀리는 말을 사용하지 않는 것도 한글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라고 할수 있어요 바른말 고운말 사용할수 있지요?”하자 “네”라고 대답한다.
사회관계
0/0
미술영역 책상 옆에 서서 친구들을 바라본다. 교사가 “00이는 어느 영역에서 놀이하고 싶니?”라고 물어보자 “음...”하고 생각을 하다가 00이와 제일 친한 **친구에게 다가가 “나랑 놀자. 미술영역 하고 싶어. 같이 놀자.”라고 이야기를 한다. 친구가 “싫어! 난 미술안할 거야!”라고 00이에게 이야기를 하자 울면서 교사에게 다가와 “**가 나랑 안논데요.”라고 이야기를 한다.
예술경험
0/0
음악에 맞춰 지휘하는 영상을 보고 손동작을 따라한다. 교사가 “oo도 한번 앞에 나와서 지휘해볼까?” 라고 말하자 앞에 나와 친구들 앞에 선다. 교사가 느린 멜로디의 음악을 틀어주자 음악에 맞춰 손동작을 천천히 움직여 지휘를 한다. 교사가 빠르고 경쾌한 음악을 틀어주자 전보다는 빠르게 손동작을 움직이며 지휘를 한다.
자연탐구
0/0
“선생님 나 무당벌레 봤어요” 한다“ 어디서” “어제 텔레비전에서 봤어요. 색깔이 많아요. 검정색 노란색 빨간색 주황색 ” 하며 교실 안에 있는 무당벌레 과학책을 가져온다. 그리고 다시 무당벌레의 이야기를 시작한다. “ 무당벌레는 착한 벌레래요. 식물을 병들게 하는 나쁜 벌레 지드기를 잡아먹는데요.”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