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소리

발달평가) 1학기 만 4세 22명 유아발달평가

by 멈춘그대 2024. 5. 25.
반응형
발달평가) 1학기 만 4세 22명 유아발달평가
 
 1학기 발달평가 만 4세 22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이름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관련영역
관찰내용
신체건강 운동
여러 가지 운동의 종류를 알고 친구에게 운동 방법을 언어로 설명할 수 있다.친구와 함께 대화하며 놀이를 지속해서 이어나간다. 빠르게 걷기, 달리기와 같은 이동 운동을 하며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한다.대근육을 조절하여 보폭을 넓게, 좁게 하여 움직인다.소근육을 조절하여 나무막대로 친구의 발자국을 따라서 그릴 수 있다.
의사소통
상대방의 말을 주의 깊게 들고 대답하여야 하는데 묻는 말에 대답하나 그 내용이 적절하지 않을 때가 있다. 묻는 말을 바르게 이해하고 대답할 수 있도록 노력이 필요하다. 다른 사람의 말을 주의 깊게 들을 수 있으나 자신의 생각을 상대방에게 자신 있게 말하는 자세가 좀 더 필요하다.
사회관계
새로운 주제가 바뀔때마다 관심을 가지고 새 놀잇감에 흥미를 보인다. 새로운 직업 그림 카드를 보자 친구와 함께 앉아서 한참을 놀잇감을 가지고 집중해서 활동하고 주차장을 만들고 난 후 집에 있는 타요 친구들을 가져와서 놀면 더 재미있을 것 같다고 이야기한다. 놀잇감을 조금 더 제시해주면 유아들이 더 즐겁게 놀이할 것 같다.
예술경험
여러 미술 기법 중 모자이크 기법을 이해하고 스스로 체험할 수 있다.미술놀이 자료를 탐색하며 놀이에 흥미를 보인다. 음악을 듣고 박자에 맞추어 마라카스를 연주할 수 있으며마라카스를 연주할 때 강약을 조절하여 소리의 세기를 다르게 연주해 낸다.
자연탐구
기본 도형을 사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을 구성할 수 있다. 다양한 모양을 구성해 볼 수 있도록 상호작용이 필요하며 호기심이 많고 물체의 특성과 변화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탐색해 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름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관련영역
관찰내용
신체건강 운동
여러 가지 운동의 종류를 알고 친구에게 운동 방법을 언어로 설명할 수 있다.친구와 함께 대화하며 놀이를 지속해서 이어나간다. 빠르게 걷기, 달리기와 같은 이동 운동을 하며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한다.대근육을 조절하여 보폭을 넓게, 좁게 하여 움직인다.소근육을 조절하여 나무막대로 친구의 발자국을 따라서 그릴 수 있다.
의사소통
상대방의 말을 주의 깊게 들고 대답하여야 하는데 묻는 말에 대답하나 그 내용이 적절하지 않을 때가 있다. 묻는 말을 바르게 이해하고 대답할 수 있도록 노력이 필요하다. 다른 사람의 말을 주의 깊게 들을 수 있으나 자신의 생각을 상대방에게 자신 있게 말하는 자세가 좀 더 필요하다.
사회관계
새로운 주제가 바뀔때마다 관심을 가지고 새 놀잇감에 흥미를 보인다. 새로운 직업 그림 카드를 보자 친구와 함께 앉아서 한참을 놀잇감을 가지고 집중해서 활동하고 주차장을 만들고 난 후 집에 있는 타요 친구들을 가져와서 놀면 더 재미있을 것 같다고 이야기한다. 놀잇감을 조금 더 제시해주면 유아들이 더 즐겁게 놀이할 것 같다.
예술경험
여러 미술 기법 중 모자이크 기법을 이해하고 스스로 체험할 수 있다.미술놀이 자료를 탐색하며 놀이에 흥미를 보인다. 음악을 듣고 박자에 맞추어 마라카스를 연주할 수 있으며마라카스를 연주할 때 강약을 조절하여 소리의 세기를 다르게 연주해 낸다.
자연탐구
기본 도형을 사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을 구성할 수 있다. 다양한 모양을 구성해 볼 수 있도록 상호작용이 필요하며 호기심이 많고 물체의 특성과 변화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탐색해 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