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학기 만 2세 영아발달평가 10명 |
1학기발달평가 만 2세 11명.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이름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관련영역 발달 내용 기본생활 정해진 자리에 바르게 앉아 교사의 도움을 받아 음식을 먹는다. 스스로 포크와 수저를 사용하려는 모습을 보이며 야채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정해진 장소에서 기저귀 갈이를 하며 자신의 자리에서 기저귀를 찾아와 기저귀 갈이 의사 표현을 할 때도 있다. 하루 일과에 편안하게 참여한 뒤 수면을 충분히 취한다. 신체건강 운동 신체 명칭 일부분에 대해 알고 있으며 불안정하지만 한 발 들고 서 있기, 한 발 들고 양팔 벌리기 등 안정되게 서 있는 자세를 시도하려고 하며 규칙적으로 실내, 실외 활동ㅇ르 하며 그네타기, 시소타기, 미끄럼틀, 자동차 타기 등 간단한 기구를 이용하며 신체활동을 시도한다. 의사소통 내가 좋아하는 놀잇감에 대해 말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도구를 사용해 끼적이기에 관심을 가집니다.또래의 의견을 인정하고 관심 가질 수 있도록 존중하는 태도를 기를 필요가 있습니다. 사물을 사용해 보았던 과거 경험을 회상하고 자신의 생각을 언어 표현을 통해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사회관계 주변의 친숙한 사람에게 ‘사랑해’ ‘하트’ 라고 말하며 애정을 표현하고, 자신이 속한 반과 교사를 안다. 거울속의 나를 알아보며 나의 물건을 찾아 내 자리에 바르게 정리할 수 있다. 다른 영아와 함꼐 지내는 것을 경험하여 또래의 놀이에 관심을 보이고 놀이에 참여한다. 예술경험 친근한 노래에 관심을 가지며 노래를 부분적으로 따라 부른다 리듬과 음률에 맞추어 팔과 다리를 흔들어 몸 움직임으로 노래를 표현하고 감각적으로 단순한 미술 경험을 한다. 일상생활에서 자연과 사물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는 것을 즐긴다. 자연탐구 일상에서 경험해본 생활 도구에 관심을 갖고 도구의 활용도를 탐색하고 물에 젖은 스펀지와 물에 젖지 않은 스펀지를 비교해가며 탐색하고 스펀지의 특성을 활용해 빈 대야에 물을 옮기며 탐구를 반복적으로 즐기고 사물의 특징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한 탐색을 즐길수 있습니다. 돋보기를 사용하여 관찰대상의 생김새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이름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관련영역 발달 내용 기본생활 정해진 자리에 바르게 앉아 교사의 도움을 받아 음식을 먹는다. 스스로 포크와 수저를 사용하려는 모습을 보이며 야채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정해진 장소에서 기저귀 갈이를 하며 자신의 자리에서 기저귀를 찾아와 기저귀 갈이 의사 표현을 할 때도 있다. 하루 일과에 편안하게 참여한 뒤 수면을 충분히 취한다. 신체건강 운동 신체 명칭 일부분에 대해 알고 있으며 불안정하지만 한 발 들고 서 있기, 한 발 들고 양팔 벌리기 등 안정되게 서 있는 자세를 시도하려고 하며 규칙적으로 실내, 실외 활동ㅇ르 하며 그네타기, 시소타기, 미끄럼틀, 자동차 타기 등 간단한 기구를 이용하며 신체활동을 시도한다. 의사소통 내가 좋아하는 놀잇감에 대해 말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도구를 사용해 끼적이기에 관심을 가집니다.또래의 의견을 인정하고 관심 가질 수 있도록 존중하는 태도를 기를 필요가 있습니다. 사물을 사용해 보았던 과거 경험을 회상하고 자신의 생각을 언어 표현을 통해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사회관계 주변의 친숙한 사람에게 ‘사랑해’ ‘하트’ 라고 말하며 애정을 표현하고, 자신이 속한 반과 교사를 안다. 거울속의 나를 알아보며 나의 물건을 찾아 내 자리에 바르게 정리할 수 있다. 다른 영아와 함꼐 지내는 것을 경험하여 또래의 놀이에 관심을 보이고 놀이에 참여한다. 예술경험 친근한 노래에 관심을 가지며 노래를 부분적으로 따라 부른다 리듬과 음률에 맞추어 팔과 다리를 흔들어 몸 움직임으로 노래를 표현하고 감각적으로 단순한 미술 경험을 한다. 일상생활에서 자연과 사물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는 것을 즐긴다. 자연탐구 일상에서 경험해본 생활 도구에 관심을 갖고 도구의 활용도를 탐색하고 물에 젖은 스펀지와 물에 젖지 않은 스펀지를 비교해가며 탐색하고 스펀지의 특성을 활용해 빈 대야에 물을 옮기며 탐구를 반복적으로 즐기고 사물의 특징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한 탐색을 즐길수 있습니다. 돋보기를 사용하여 관찰대상의 생김새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반응형
'학소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1학기 영양과건강 출석수업대체시험 핵심체크 (0) | 2024.05.23 |
---|---|
사회문제론 기말 2024년 1학기)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 (0) | 2024.05.23 |
만2세 평가제 2학기 관찰일지 / 발달평가 25명 50Page (0) | 2024.05.23 |
만3세 1년 놀이와 일상생활영역 관찰일지 및 1학기,2학기 구분된 발달평가 (0) | 2024.05.21 |
2024년1학기 세계의정치와경제A형 기말- 전지구적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오히려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교재 3장과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현재 민주주의의 위기 (0) | 2024.0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