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소리

만2세 2학기 영아 발달평가 7명.(개정된 평가제 A 통과)

by 멈춘그대 2024. 10. 12.
반응형
만2세 2학기 영아 발달평가 7명.(개정된 평가제 A 통과)
 
 만2세 2학기 행동발달평가 세로ver.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1) 자료 제목
-만2세 2학기 영아 발달평가 7명 분량입니다.

2)소개글
-만2세 2학기 종합 행동 발달 평가 7명 분량이며, 개정된 평가제 기준으로 A통과하였습니다.
아주 자세하게 기록된 종합 발달 평가입니다.
 
3)목차
#구분/관찰내용
1)기본 생활 습관
2)신체 운동
3)의사 소통
4)자연 탐구
5)사회 관계
6)예술 경험
7)2학기 종합 평가

4)본문 내용 (내용의 일부만 작성 하였습니다)
[기본 생활 습관]
-고무줄로 된 입기 쉬운 옷은, 교사의 도움 없이도 혼자서 옷을 입거나 벗기가 가능해서 잘 해냅니다.
-손을 바르게 씻는 방법을 알고 깨끗이 씻으며 식사 후에는 이를 잘 닦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식사 예절을 알고 바른 자세로 앉아서 식사하나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는 습관이 요구됩니다.
-스스로 몸을 깨끗이 하는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신체 운동]
-실내 외 신체활동을 즐기지만, 몸을 활발히 움직이는 활동보다는 정적인 활동을 더 좋아합니다.
-발 바꿔 층계 오르내리기를 하고, 어른의 도움 없이 난간을 붙잡지 않고 계단을 올라갑니다.
-문 손잡이나 핸들을 돌릴 수 있습니다.
-사탕이나 바나나의 껍질을 벗길 수 있습니다.
-색연필을 손가락으로 잘 잡고 원을 그리거나 점을 찍거나 수직선을 비슷하게 그릴 수 있습니다.


[의사 소통]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고 말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 음성 크기 및 음색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잘못 발성된 소리를 고쳐주면 따라하는 등 의사소통 능력이 증가했습니다.
-이름 카드를 보고 자신의 이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냐’, ‘싫어’, ‘내거야’ 등의 자신의 욕구와 감정에 대해서 부정적인 반응으로만 나타내는 모습을 보입니다.(긍정적으로 나타낼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자연 탐구]
-소리를 듣고 그 대상이나 물건의 명칭을 압니다.
-줄긋기를 할 수 있으며 점차 십자 긋기를 모방합니다.
-물어볼 때 큰 것과 작은 것을 가리킨다.
-모양 끼우기, 같은 것 나열하기, 비교해보기 등 수학적 활동을 즐깁니다.


[사회 관계]
-성인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될 때에는 성인에게 어려움없이 도움을 구합니다.
-친구들과 놀이하기보다는 혼자서 블록으로 만들기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조용하고 차분하게 혼자서 놀이하기를 좋아하며, 친구에게 표현하기보다는 친구가 먼저 다가오면 친구와 놀이를 하곤 합니다.


[예술 경험]
-노래나 리듬에 맞춰 몸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도구와 미술재료를 다루며, 손가락으로 그리기 도구를 잘 잡습니다.
-자발적으로 그리기, 만들기를 하고 만든 그림이나 작품을 보며 그림에 관한 단어를 말할 수 있습니다.


[2학기 종합 평가]
* 상세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알려드립니다.
1.이 자료의 저작권은 전문가에게 있습니다.
2.이 자료는 재판매, 재배포가 불가합니다.
3.무료 폰트를 이용했으며, 한글과 컴퓨터 한글 기본폰트입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