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소리

[관찰일지+ 부모상담일지] 평가제 -만 5세 24명 2학기 관찰일지와 부모상담일지

by 멈춘그대 2024. 10. 12.
반응형
[관찰일지+ 부모상담일지] 평가제 -만 5세 24명 2학기 관찰일지와 부모상담일지
 
 평가제 - 만 5세 24명 2학기 평.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관찰일지+ 부모상담일지] 평가제 -만 5세 24명 2학기 관찰일지와 부모상담일지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친구와 달리기 시합을 하려고 출발선에 선다. 준비~하고 호르라기를 부르려고 준비하자 다희가 앞으로 살짝 출발을 한다. 호루라기를 불면 시작한다고 하자 호루라기를 불자마자 빠르게 달린다. 옆 친구가 어디까지 왔는지 보면서 속도를 내어 1등으로 도착한다. 도착하자 신이 나는지 “와아~”하면서 폴짝 뛴다.
의사소통
0/0
친구들이 블록으로 구성한 가게로 향하며 ʻʻ우와! 멋지다. 여기는 무엇을 파는 가게야?ʼʼ 하고 물어본다. ʻʻ여기는 붕어빵을 파는 가게야.ʼʼ라고 이야기하자 ʻʻ붕어빵을 파는 곳이구나! 나 붕어빵 먹어본 적 있는데!ʼʼ 한다. 친구가 ʻʻ나도 먹어봤어!ʼʼ라고 하자 ʻʻ진짜? 너 무슨 맛 먹어봤어? 나는 엄마랑 아빠랑 트럭에서 파는 붕어빵을 먹었는데 안에 하얀색 크림도 들어있었어. 그리고 우리 아빠는 팥을 좋아해.ʼʼ 하며 큰소리로 웃는다.
사회관계
0/0
교사에게 오더니 “선생님 선생님은 색깔중에 어떤 색이 제일 좋아요?”하고 묻는다. 그래서 빨강이 제일 좋다고 하니 은별이가 색연필 빨간색을 들더니 하트에 빨강색으로 채워서 가지고 온다. 그러더니“선생님이 빨강색을 좋아해서 빨강색으로 칠하고 테두리는 제가 노랑을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노랑색으로 테두리를 그린거에요”하고 설명을 해준다.
예술경험
0/0
종이를 손으로 들고 종이접기 순서를 보며 앉아있다. OO는 “선생님, 그다음에는 어떻게 해야돼요?”라고 묻자 교사가 손으로 종이접기 순서도를 가리키며 “여기 세모 모양으로 종이를 접으면 돼요.”라고 말한다. OO는 종이를 접고 “선생님 그래도 잘 안 돼요.”라고 말하자 교사는 선생님이 “한쪽만 접어볼게요.”라고 답하자 한쪽만 접고 다음 순서를 교사에게 다시 묻는다.
자연탐구
0/0
비밀상자 속 요리재료를 탐색하며 이야기 나눔. 교사가 비밀상자 속에 소금을 제시하며 00이를 나오게 하였다. 교사가 “비밀상자 안에 무엇이 있을까요? 손을 넣어서 만져볼까요?”라고 말하자 00이가 손을 넣더니 만져보며 “거칠거칠해요. 돌인가?”하고 말하며 더 맞춰보자고 하자 “음.. 어 조금 부서지는데, 눈인가?”하고 묻는다.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친구와 달리기 시합을 하려고 출발선에 선다. 준비~하고 호르라기를 부르려고 준비하자 다희가 앞으로 살짝 출발을 한다. 호루라기를 불면 시작한다고 하자 호루라기를 불자마자 빠르게 달린다. 옆 친구가 어디까지 왔는지 보면서 속도를 내어 1등으로 도착한다. 도착하자 신이 나는지 “와아~”하면서 폴짝 뛴다.
의사소통
0/0
친구들이 블록으로 구성한 가게로 향하며 ʻʻ우와! 멋지다. 여기는 무엇을 파는 가게야?ʼʼ 하고 물어본다. ʻʻ여기는 붕어빵을 파는 가게야.ʼʼ라고 이야기하자 ʻʻ붕어빵을 파는 곳이구나! 나 붕어빵 먹어본 적 있는데!ʼʼ 한다. 친구가 ʻʻ나도 먹어봤어!ʼʼ라고 하자 ʻʻ진짜? 너 무슨 맛 먹어봤어? 나는 엄마랑 아빠랑 트럭에서 파는 붕어빵을 먹었는데 안에 하얀색 크림도 들어있었어. 그리고 우리 아빠는 팥을 좋아해.ʼʼ 하며 큰소리로 웃는다.
사회관계
0/0
교사에게 오더니 “선생님 선생님은 색깔중에 어떤 색이 제일 좋아요?”하고 묻는다. 그래서 빨강이 제일 좋다고 하니 은별이가 색연필 빨간색을 들더니 하트에 빨강색으로 채워서 가지고 온다. 그러더니“선생님이 빨강색을 좋아해서 빨강색으로 칠하고 테두리는 제가 노랑을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노랑색으로 테두리를 그린거에요”하고 설명을 해준다.
예술경험
0/0
종이를 손으로 들고 종이접기 순서를 보며 앉아있다. OO는 “선생님, 그다음에는 어떻게 해야돼요?”라고 묻자 교사가 손으로 종이접기 순서도를 가리키며 “여기 세모 모양으로 종이를 접으면 돼요.”라고 말한다. OO는 종이를 접고 “선생님 그래도 잘 안 돼요.”라고 말하자 교사는 선생님이 “한쪽만 접어볼게요.”라고 답하자 한쪽만 접고 다음 순서를 교사에게 다시 묻는다.
자연탐구
0/0
비밀상자 속 요리재료를 탐색하며 이야기 나눔. 교사가 비밀상자 속에 소금을 제시하며 00이를 나오게 하였다. 교사가 “비밀상자 안에 무엇이 있을까요? 손을 넣어서 만져볼까요?”라고 말하자 00이가 손을 넣더니 만져보며 “거칠거칠해요. 돌인가?”하고 말하며 더 맞춰보자고 하자 “음.. 어 조금 부서지는데, 눈인가?”하고 묻는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