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관찰일지] 평가제 만 5세 24명 2학기 유아 관찰일지 |
관찰일지- 만 5세 24명 2학기 평.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24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관찰일지] 평가제 만 5세 24명 2학기 유아 관찰일지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돌탑 쌓기를 해 본다. 돌탑을 쌓기 위해 이곳저곳에서 납작한 돌을 찾기 위해 뛰어 다니고 걸어 다니기를 반복 해 본다. 열심히 찾아 모은 납작한 돌들을 한 개씩 차곡차곡 쌓아 올리기를 한다. 완성한 돌탑을 보며 감탄사를 내 뱉고 뿌듯해 하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0/0 언어영역에 모여 00이가 “내가 퀴즈를 낼게, 00야 너는 단어를 맞춰”라며 단어카드를 넘기며 문장을 읽는다. 친구가 “정답!”이라고 외치자 눈을 맞추며 친구의 이야기를 들어준다. 친구가 자신도 문제를 내보고 싶어하자 “그래, 그럼 너가 내봐”라고 말하며 단어카드를 친구에게 전해준다. 사회관계 0/0 00가 산타 옷을 입고 선물을 들고 나른다. **가 ʻʻ00야, 선물을 어디로 가져가는 거야?ʼʼ라고 묻자 00가 ʻʻ선물 배달하는 트럭에 옮기는 거야. 너도 할래?ʼʼ라고 묻는다. **가 동의하자 00가 **에게 선물 상자를 하나씩 건넨다. 00와 **가 함께 선물 상자를 옮겨 나르고 모든 선물 상자를 옮기기를 마치자 ʻʻ끝났다!ʼʼ라고 하며 서로 마주 보고 두 팔을 머리 위로 뻗는다. 예술경험 0/0 가을 나뭇잎이 되어 신체표현을 하던 중 OO가 교사에게 떨어지는 나뭇잎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에 대해 물었다. 교사는 떨어지는 나뭇잎의 모습을 영상으로 보여주며 ‘가을바람’ 에 따라 흔들리다 바닥으로 떨어지는 나뭇잎을 표현해보자고 제안한다. OO는 두 손을 위로 모아 잡고 몸을 흔들흔들 움직이다 “어~!”소리와 함께 양팔을 좌, 우로 펼치고는 천천히 주변을 이동하다 바닥에 앉고 곧이어 눕는 동작을 한다. 자연탐구 0/0 풍선 로켓 만들기 활동을 한다. 로켓을 만들면서 ‘선생님 저 잘 만들어죠?’ 라고 말한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서 다 만든 후에 풍선에 막대를 연결하여 바람을 넣은 뒤 높을 줄 위에 자신이 만든 로켓을 연결하여 바람의 힘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풍선의 모습을 탐색한다. 00는 ‘와 대박 진짜 움직인다‘ 라고 말하며 쳐다본다. |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돌탑 쌓기를 해 본다. 돌탑을 쌓기 위해 이곳저곳에서 납작한 돌을 찾기 위해 뛰어 다니고 걸어 다니기를 반복 해 본다. 열심히 찾아 모은 납작한 돌들을 한 개씩 차곡차곡 쌓아 올리기를 한다. 완성한 돌탑을 보며 감탄사를 내 뱉고 뿌듯해 하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0/0 언어영역에 모여 00이가 “내가 퀴즈를 낼게, 00야 너는 단어를 맞춰”라며 단어카드를 넘기며 문장을 읽는다. 친구가 “정답!”이라고 외치자 눈을 맞추며 친구의 이야기를 들어준다. 친구가 자신도 문제를 내보고 싶어하자 “그래, 그럼 너가 내봐”라고 말하며 단어카드를 친구에게 전해준다. 사회관계 0/0 00가 산타 옷을 입고 선물을 들고 나른다. **가 ʻʻ00야, 선물을 어디로 가져가는 거야?ʼʼ라고 묻자 00가 ʻʻ선물 배달하는 트럭에 옮기는 거야. 너도 할래?ʼʼ라고 묻는다. **가 동의하자 00가 **에게 선물 상자를 하나씩 건넨다. 00와 **가 함께 선물 상자를 옮겨 나르고 모든 선물 상자를 옮기기를 마치자 ʻʻ끝났다!ʼʼ라고 하며 서로 마주 보고 두 팔을 머리 위로 뻗는다. 예술경험 0/0 가을 나뭇잎이 되어 신체표현을 하던 중 OO가 교사에게 떨어지는 나뭇잎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에 대해 물었다. 교사는 떨어지는 나뭇잎의 모습을 영상으로 보여주며 ‘가을바람’ 에 따라 흔들리다 바닥으로 떨어지는 나뭇잎을 표현해보자고 제안한다. OO는 두 손을 위로 모아 잡고 몸을 흔들흔들 움직이다 “어~!”소리와 함께 양팔을 좌, 우로 펼치고는 천천히 주변을 이동하다 바닥에 앉고 곧이어 눕는 동작을 한다. 자연탐구 0/0 풍선 로켓 만들기 활동을 한다. 로켓을 만들면서 ‘선생님 저 잘 만들어죠?’ 라고 말한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서 다 만든 후에 풍선에 막대를 연결하여 바람을 넣은 뒤 높을 줄 위에 자신이 만든 로켓을 연결하여 바람의 힘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풍선의 모습을 탐색한다. 00는 ‘와 대박 진짜 움직인다‘ 라고 말하며 쳐다본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반응형
'학소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5세반 1년 유아 관찰일지 / 1학기,2학기 총평 (일상,놀이영역 관찰일지) (0) | 2024.10.13 |
---|---|
만2세 2학기 영아 발달평가 7명.(개정된 평가제 A 통과) (0) | 2024.10.12 |
[관찰일지+ 부모상담일지] 평가제 -만 5세 24명 2학기 관찰일지와 부모상담일지 (0) | 2024.10.12 |
만1세반 관찰일지 1년 (5월-2월) 5명 10Page (1,2학기 총평첨부) (0) | 2024.10.03 |
[고위험모아간호학] 2024년 중간과제물, 1. 아동간호사 역할, 윤리적 딜레마 예시와 해결방안, 2. 아동기 신증후군 증상, 간호중재, 3. 미숙아 발달지지 간호중재 (0) | 2024.1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