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유아발달평가 만 4세 20명
어린이집 2학기 유아 발달평가 만4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2학기 유아발달평가 만 4세 20명
반
이름
000
생년월일
만 4 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건강 일상생활
편식을 하지 않고 음식을 골고루 먹는다. 가끔씩 큰 소리로 이야기를 하기도
하지만 식사 예절을 잘 지킨다. 정리 시간이 되면 친구들에게 ‘이제 정리 시간
이야’ 라고 이야기를 하며 정리를 도와준다.
신체운동
친구들과 잘 어울려 협동하고 리드하여 놀아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손으로 조작하는 활동에 관심을 보이지만 눈과 손을 협응하는 소근육 활동에서 미숙한 모습을 보이고 소근육의 힘과 조절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신체 각 부분의 명칭을 알고 자신의 신체를 조절하여 움직일 수 있다.
의사소통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 등을 주제, 상황, 대상에 적합하게 말하기를 어려워한다. 동화나 동요, 동시 듣기활동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도가 필요하며 말하는 사람을 바라보고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듣는 자세가 필요하다. 자기 이름과 친구들의 이름을 읽을 수 있으나, 자음, 모음을 정확히 알지 못한다.
사회관계
가끔 자기중심적이기도 하지만 친구들에게 양보도 하고 놀이할 때 친구들과 협동적이며 그런 모습을 친구들이 좋아한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구에게 자발적인 도움을 주며 다른 사람의 감정을 공감하고 이해한다. 친구를 도와준 후에 성취감을 느끼며 스스로 할 수 있는 것들은 교사의 도움 없이 스스로 하고 싶어 한다.
예술경험
대 그룹활동으로 이뤄지는 ‘노래, 신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대중가요나 만화주제가를 즐겨부른다. 생활속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들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만들기를 시도하기도 하며 재료와 도구를 사용한 후 제자리에 정리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자연탐구
새로운 것을 관찰하기를 즐기며 변화에 대해 관심을 보인다. 과학 도서에 관심
을 보이며 책 속에 나온 사진을 보며 교사에게 질문을 많이 한다. 놀이 규칙을
잘 지키며 수 세기, 패턴, 위치를 잘 기억한다. 신체를 이용하여 물체를 측정
하는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측정 결과가 다른 이유에 대해 궁금증을 보
이며 문제 해결 방법을 생각해 낼 수 있다.
반
이름
000
생년월일
만 4 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건강 일상생활
편식을 하지 않고 음식을 골고루 먹는다. 가끔씩 큰 소리로 이야기를 하기도
하지만 식사 예절을 잘 지킨다. 정리 시간이 되면 친구들에게 ‘이제 정리 시간
이야’ 라고 이야기를 하며 정리를 도와준다.
신체운동
친구들과 잘 어울려 협동하고 리드하여 놀아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손으로 조작하는 활동에 관심을 보이지만 눈과 손을 협응하는 소근육 활동에서 미숙한 모습을 보이고 소근육의 힘과 조절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신체 각 부분의 명칭을 알고 자신의 신체를 조절하여 움직일 수 있다.
의사소통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 등을 주제, 상황, 대상에 적합하게 말하기를 어려워한다. 동화나 동요, 동시 듣기활동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도가 필요하며 말하는 사람을 바라보고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듣는 자세가 필요하다. 자기 이름과 친구들의 이름을 읽을 수 있으나, 자음, 모음을 정확히 알지 못한다.
사회관계
가끔 자기중심적이기도 하지만 친구들에게 양보도 하고 놀이할 때 친구들과 협동적이며 그런 모습을 친구들이 좋아한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구에게 자발적인 도움을 주며 다른 사람의 감정을 공감하고 이해한다. 친구를 도와준 후에 성취감을 느끼며 스스로 할 수 있는 것들은 교사의 도움 없이 스스로 하고 싶어 한다.
예술경험
대 그룹활동으로 이뤄지는 ‘노래, 신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대중가요나 만화주제가를 즐겨부른다. 생활속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들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만들기를 시도하기도 하며 재료와 도구를 사용한 후 제자리에 정리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자연탐구
새로운 것을 관찰하기를 즐기며 변화에 대해 관심을 보인다. 과학 도서에 관심
을 보이며 책 속에 나온 사진을 보며 교사에게 질문을 많이 한다. 놀이 규칙을
잘 지키며 수 세기, 패턴, 위치를 잘 기억한다. 신체를 이용하여 물체를 측정
하는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측정 결과가 다른 이유에 대해 궁금증을 보
이며 문제 해결 방법을 생각해 낼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학소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0세 1학기 2학기 5명 영아발달평가 (0) | 2025.01.09 |
---|---|
만 5세 21명 2학기 유아발달평가 (0) | 2025.01.06 |
만 1세 1년분량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 평가제,일상놀이영역 (0) | 2025.01.03 |
2학기 유아관찰일지/발달평가/상담일지 만 5세 25명 (0) | 2025.01.01 |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학업계획서] 연세대 경제대학원 최종합격 학업계획서 (0) | 2025.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