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0세 1학기 2학기 5명 영아발달평가
만 0세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5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0세 1학기 2학기 5명 영아발달평가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0세)
관찰기간
년 9월 ~ 2월
관찰자
0 0 0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음식을 떠먹을 수 있는 숟가락을 탐색하고 숟가락을 이용해 음식 먹기를 시도한다. 음식 먹은 그릇을 정리해야 함을 알고 도움을 받아 그릇 정리를 경험한다. 음악을 들으며 편안하게 휴식하며 즐거운 기저귀 갈이를 경험하고 있다. 이불을 덮고 낮잠을 자며 몸을 따뜻하게 하여 건강한 겨울을 보낸다.
신체운동
자석 상자에 관심을 보이고 소근육을 조절하여 자석 상자를 붙이고, 떼어볼 수 있다. 동그란 모양의 우레탄 블록을 간단한 쌓기 놀이로 시도할 수 있다. 여러 가지 크기의 놀잇감에 관심을 보이고 소근육을 조절하여 뚜껑을 열고 닫을 수 있다. 안정적으로 달려와 안길 수 있으며 계단을 오르내릴 수 있다. 블록을 쌓아올리고 내릴 수 있으며 쌓아 올린 블록을 손이나 발로 무너뜨리기도 한다.
의사소통
거울 놀이를 하며 친구와 거울을 마주 보며 끼적이기 하는 모습을 자주 보인다. 운율이 있는 짧은 말소리를 관심 있게 들으며 자신의 이름을 들리면 바로 반응을 보인다. 물건을 이름을 말하면 그것을 쳐다보고 자주 사용하는 동작어를 이해하며 상대방의 말에 따라 행동하는 모습을 보인다.
사회관계
거울속의 나에게 관심을 보이고 자기 이름을 부르는 소리에 바로 반응한다. 친숙한 자기 물건을 알고 나의 욕구와 감정을 나타낸다. 다른 사람의 말과 표정 몸짓에 주의를 기울이고 다른 친구들과 함께 지내는 것을 이해하고 경험한다.
만나고 헤아질 때 인사하고 자신이 속한 공간과 가까이 하는 사람들을 인지하고 있다.
예술경험
물티슈와 사인펜을 이용한 미술 놀이를 경험하고 사인펜이 번지는 모습에 관심을 가진다. 여러 가지 통에 관심을 보이고 통 북을 두드려 소리를 자유롭게 만들어 보이고 친구와 마주 보며 북을 연주해 본다. 들려주는 노래에 관심을 가지고 노래를 들으며 표현할 수 있다.
자연탐구
공의 크기에 관심을 가지고 그림자에 따라 공을 크기대로 붙여볼 수 있다. 자신의 키에 관심을 보이고 높이를 비교하는 탐색 놀이를 즐기고 경험한다. 인형, 자동차, 그림책 같은 관심 있는 사물을 반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기를 즐긴다. 동식물의 모양, 소리, 움직임에 관심을 가지며 흉내 내어 본다.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0세)
관찰기간
년 9월 ~ 2월
관찰자
0 0 0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음식을 떠먹을 수 있는 숟가락을 탐색하고 숟가락을 이용해 음식 먹기를 시도한다. 음식 먹은 그릇을 정리해야 함을 알고 도움을 받아 그릇 정리를 경험한다. 음악을 들으며 편안하게 휴식하며 즐거운 기저귀 갈이를 경험하고 있다. 이불을 덮고 낮잠을 자며 몸을 따뜻하게 하여 건강한 겨울을 보낸다.
신체운동
자석 상자에 관심을 보이고 소근육을 조절하여 자석 상자를 붙이고, 떼어볼 수 있다. 동그란 모양의 우레탄 블록을 간단한 쌓기 놀이로 시도할 수 있다. 여러 가지 크기의 놀잇감에 관심을 보이고 소근육을 조절하여 뚜껑을 열고 닫을 수 있다. 안정적으로 달려와 안길 수 있으며 계단을 오르내릴 수 있다. 블록을 쌓아올리고 내릴 수 있으며 쌓아 올린 블록을 손이나 발로 무너뜨리기도 한다.
의사소통
거울 놀이를 하며 친구와 거울을 마주 보며 끼적이기 하는 모습을 자주 보인다. 운율이 있는 짧은 말소리를 관심 있게 들으며 자신의 이름을 들리면 바로 반응을 보인다. 물건을 이름을 말하면 그것을 쳐다보고 자주 사용하는 동작어를 이해하며 상대방의 말에 따라 행동하는 모습을 보인다.
사회관계
거울속의 나에게 관심을 보이고 자기 이름을 부르는 소리에 바로 반응한다. 친숙한 자기 물건을 알고 나의 욕구와 감정을 나타낸다. 다른 사람의 말과 표정 몸짓에 주의를 기울이고 다른 친구들과 함께 지내는 것을 이해하고 경험한다.
만나고 헤아질 때 인사하고 자신이 속한 공간과 가까이 하는 사람들을 인지하고 있다.
예술경험
물티슈와 사인펜을 이용한 미술 놀이를 경험하고 사인펜이 번지는 모습에 관심을 가진다. 여러 가지 통에 관심을 보이고 통 북을 두드려 소리를 자유롭게 만들어 보이고 친구와 마주 보며 북을 연주해 본다. 들려주는 노래에 관심을 가지고 노래를 들으며 표현할 수 있다.
자연탐구
공의 크기에 관심을 가지고 그림자에 따라 공을 크기대로 붙여볼 수 있다. 자신의 키에 관심을 보이고 높이를 비교하는 탐색 놀이를 즐기고 경험한다. 인형, 자동차, 그림책 같은 관심 있는 사물을 반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기를 즐긴다. 동식물의 모양, 소리, 움직임에 관심을 가지며 흉내 내어 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학소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 3세 1년 관찰일지 / 1학기,2학기 총평 (놀이일상 관찰일지,평가제) (0) | 2025.01.30 |
---|---|
2024년 상담심리학 동계계절시험 핵심체크 (0) | 2025.01.21 |
만 5세 21명 2학기 유아발달평가 (0) | 2025.01.06 |
2학기 유아발달평가 만 4세 20명 (0) | 2025.01.06 |
만 1세 1년분량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 평가제,일상놀이영역 (0) | 2025.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