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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학기 부모 상담일지 만 1세 10명 |
만 1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0명.hw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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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1학기 부모 상담일지 만 1세 10명 어린이집에서 한 두숟가락, 또는 거의 먹지 않는날도 있습니다. 먹기 싫으면 숟가락을 든 교사의 손을 손으로 치는 모습을 거의 매일 보입니다.기저귀 떼기는 아이의 상태를 보며 천천히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낮잠은 잘 자지만 자면서 손을 기저귀 안에 넣어 만지는 경우가 잦아 자는 동안 그러지 않도록 살피고 있습니다. 어린이집을 다니기 전까지 스스로 먹게 도와주지 않았습니다. 매일 매일 아이의 먹는 양이 다릅니다. 기분에 따라 더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기저귀를 빨리 떼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집에서 화장실을 데리고 갔었는데 화장실 가기를 너무 싫어해 중단했습니다. 집에서도 잘 때도 손을 기저귀안에 넣기도 합니다. 계속 지켜보지를 못하니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신체활동에 적극적인 반응을 보입니다.아직 계단을 오르고 내리기가 서툴러 도움이 필요합니다. 활동시 친구들보다 먼저 하려는 마음으로 친구를 밀기도하고 울기도 합니다. 다른 친구들과 지내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없고 놀수 있는 기회가 없이 바로 어린이집에 간거라 여러 부분이 걱정됩니다.아직도 뛰는 것도 서툴러 넘어지는 경우가 여러번입니다.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문장으로 잘 이야기하며 써있는 글자나 단어에 관심을 가지고 생각대로 읽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림책을 보고 이야기를 지어 꾸며 말하기도 하고 교사가 들려주는 동화를 주의깊게 듣습니다. 책 보는 것에 조금 흥미를 가지기 시작하더니 글자에도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집에서 더욱더 책을 많이 읽어주어야겠습니다. 친구에게 머리를 들이대고 입을 대는 경우가 자주 보여 무는 행동으로 그런 모습이 보일 때 친구들과 떼어놓고 있습니다. 친구가 상처를 입은 적도 잇어 무는 행동이 친구를 아프게 한다는 것을 알려주고 행동을 살피며 미리 에방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엄마아빠를 무는 행동을 자주 보이는데 그럴 때 화를 내기보다는 귀여워 같이 무는 행동으로 마무리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런행동들이 아이가 친구들을 무는것과 관련이 있을까요? 음악이 나오면 악기를 가져와 리듬에 맞춰 두드리며 놀이합니다. 끼적이는 활동을 좋아하며 다양한 색을 사용하며 소근육을 잘 조절하며 끼적이기를 시도하며 집중시간이 깁니다. 집에서도 스케치북과 색연필을 건내주며 언니와 끼적이며 놀이하며 즐거워합니다. 음악을 틀어주면 일어나 몸을 흔들며 춤을 추기도 합니다. 얼마전까지 곤충 그림도 만지기 싫어하고 무서워 했는데 바깥놀이에서 보는 곤충도 만지고 탐색하는 모습을 자주 보입니다. 모형 곤충은 거의 놀잇감처럼 손등에 주머니에 넣기도 하며 놀이합니다. 집에서 언니가 곤충책을 자주 보는데 같이보기도 합니다. 고충 모형도 형이 가지고 놀 때가 있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없음 |
어린이집에서 한 두숟가락, 또는 거의 먹지 않는날도 있습니다. 먹기 싫으면 숟가락을 든 교사의 손을 손으로 치는 모습을 거의 매일 보입니다.기저귀 떼기는 아이의 상태를 보며 천천히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낮잠은 잘 자지만 자면서 손을 기저귀 안에 넣어 만지는 경우가 잦아 자는 동안 그러지 않도록 살피고 있습니다. 어린이집을 다니기 전까지 스스로 먹게 도와주지 않았습니다. 매일 매일 아이의 먹는 양이 다릅니다. 기분에 따라 더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기저귀를 빨리 떼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집에서 화장실을 데리고 갔었는데 화장실 가기를 너무 싫어해 중단했습니다. 집에서도 잘 때도 손을 기저귀안에 넣기도 합니다. 계속 지켜보지를 못하니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신체활동에 적극적인 반응을 보입니다.아직 계단을 오르고 내리기가 서툴러 도움이 필요합니다. 활동시 친구들보다 먼저 하려는 마음으로 친구를 밀기도하고 울기도 합니다. 다른 친구들과 지내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없고 놀수 있는 기회가 없이 바로 어린이집에 간거라 여러 부분이 걱정됩니다.아직도 뛰는 것도 서툴러 넘어지는 경우가 여러번입니다.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문장으로 잘 이야기하며 써있는 글자나 단어에 관심을 가지고 생각대로 읽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림책을 보고 이야기를 지어 꾸며 말하기도 하고 교사가 들려주는 동화를 주의깊게 듣습니다. 책 보는 것에 조금 흥미를 가지기 시작하더니 글자에도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집에서 더욱더 책을 많이 읽어주어야겠습니다. 친구에게 머리를 들이대고 입을 대는 경우가 자주 보여 무는 행동으로 그런 모습이 보일 때 친구들과 떼어놓고 있습니다. 친구가 상처를 입은 적도 잇어 무는 행동이 친구를 아프게 한다는 것을 알려주고 행동을 살피며 미리 에방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엄마아빠를 무는 행동을 자주 보이는데 그럴 때 화를 내기보다는 귀여워 같이 무는 행동으로 마무리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런행동들이 아이가 친구들을 무는것과 관련이 있을까요? 음악이 나오면 악기를 가져와 리듬에 맞춰 두드리며 놀이합니다. 끼적이는 활동을 좋아하며 다양한 색을 사용하며 소근육을 잘 조절하며 끼적이기를 시도하며 집중시간이 깁니다. 집에서도 스케치북과 색연필을 건내주며 언니와 끼적이며 놀이하며 즐거워합니다. 음악을 틀어주면 일어나 몸을 흔들며 춤을 추기도 합니다. 얼마전까지 곤충 그림도 만지기 싫어하고 무서워 했는데 바깥놀이에서 보는 곤충도 만지고 탐색하는 모습을 자주 보입니다. 모형 곤충은 거의 놀잇감처럼 손등에 주머니에 넣기도 하며 놀이합니다. 집에서 언니가 곤충책을 자주 보는데 같이보기도 합니다. 고충 모형도 형이 가지고 놀 때가 있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없음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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