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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학기 만 2세 부모상담일지 10명 |
만2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0명.hw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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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상담 일자 20 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반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상담참여자 000 (부 / 모) 상담방법 방문 / 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상 담 내 용 기본생활 교사의 도움을 받아 식사를 하며, 국과 밥 그리고 먹고 싶은 반찬을 가리켜 먹습니다. 편식이 있어 채소에 대한 거부감이 있습니다. 아직 소변과 대변을 가리기 힘들지만, 때떄로 대변을 본 후 물티슈와 기저귀를 가져와 갈아달라고 표현합니다. 잠들기 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고 금방 잠이 듭니다. 평균 1시간~1시간30분 정도 취침하여 기분 좋게 일어납니다. 집에서는 거의 국물에 밥을 말아서 먹기만 합니다. 골고루 반찬을 먹을 수 있도록 집에서도 지도하겠습니다. 대변을 본 후에 물티슈를 가져와 대변 의사 표현을 합니다. 아직 대소변 가리는 습관은 미흡한 것 같습니다. 집에서는 옆에 할머니, 아니면 엄마가 같이 누워야 잠이 들며 오랜 시간 이불 위에서 뒤척이며 잠에 듭니다. 신체운동 강당에서 자동차를 타며 잡고 도망가는 신체활동, 장난감을 쌓고 무너트리는 활동에 즐거워합니다. 또래와 부딪치지 않고 안전하게 놀이하도록 지도하고 있으머, 규칙과 약속에 대해 이야기 해주고 있지만 꾸준한 지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혼자 놀이하다 보니 함께 놀이하는 방법에 대해 모르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규칙, 안전에 대한 인지가 조금 부족한 모습입니다. 집에서도 잘 이야기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소통 말하는 사람을 바라보며 듣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주의깊게 듣는 모습을 보입니다.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 감정을 문장으로 깊게 이야기해주곤 하지만 감정을 조절하는 것에는 미숙한 면을 보입니다.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할 때에는 울음을 보이며 감정을 조절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꾸준히 이야기해주어 울지 않고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사회관계 또래와 지내며 또래의 감정을 읽고 위로와 공감을 해주며 감정에 관심을 가지는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도움을 주고받는 것을 놀이라고 생각하며 즐거워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요즘 제일 즐거워하는 놀이가 ‘엄마 도와주기’놀이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친구들을 많이 도와주며 또 도움도 받는 00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예술경험 동요를 듣고 따라 부를 수 있으며 손유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배웠던 손유희를 기억하고는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친구들에게 보여주며 따라하기도 합니다. 요즘은 다양한 색상의 색연필로 끼적이기, 도형 그리기 활동을 좋아합니다. 그림그리기를 하면 여러 색을 꺼내어 색칠 공부를 합니다. 다양한 색상으로 색칠공부를 합니다. 다양한 색상으로 색칠하니 더 예쁘다고 이야기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집에서 통통통통 혹부리 영감님 동요를 따라부르며 손으로 표현합니다. 자연탐구 주변의 동식물, 자연물에 관심이 많으며 모래 놀이를 좋아합니다. 다양한 모래 놀이 장난감으로 모래를 뜨며 소꿉놀이하며 선생님에게 보여주고 ‘짜잔’이라고 말해주기도 합니다. 집에서는 모래 놀이를 혼자하는데 어린이집에서는 또래 친구, 선셍님과 함께하니 더더욱 즐거워하는 모습입니다. 건의사항 |
상담 일자 20 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반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상담참여자 000 (부 / 모) 상담방법 방문 / 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상 담 내 용 기본생활 교사의 도움을 받아 식사를 하며, 국과 밥 그리고 먹고 싶은 반찬을 가리켜 먹습니다. 편식이 있어 채소에 대한 거부감이 있습니다. 아직 소변과 대변을 가리기 힘들지만, 때떄로 대변을 본 후 물티슈와 기저귀를 가져와 갈아달라고 표현합니다. 잠들기 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고 금방 잠이 듭니다. 평균 1시간~1시간30분 정도 취침하여 기분 좋게 일어납니다. 집에서는 거의 국물에 밥을 말아서 먹기만 합니다. 골고루 반찬을 먹을 수 있도록 집에서도 지도하겠습니다. 대변을 본 후에 물티슈를 가져와 대변 의사 표현을 합니다. 아직 대소변 가리는 습관은 미흡한 것 같습니다. 집에서는 옆에 할머니, 아니면 엄마가 같이 누워야 잠이 들며 오랜 시간 이불 위에서 뒤척이며 잠에 듭니다. 신체운동 강당에서 자동차를 타며 잡고 도망가는 신체활동, 장난감을 쌓고 무너트리는 활동에 즐거워합니다. 또래와 부딪치지 않고 안전하게 놀이하도록 지도하고 있으머, 규칙과 약속에 대해 이야기 해주고 있지만 꾸준한 지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혼자 놀이하다 보니 함께 놀이하는 방법에 대해 모르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규칙, 안전에 대한 인지가 조금 부족한 모습입니다. 집에서도 잘 이야기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소통 말하는 사람을 바라보며 듣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주의깊게 듣는 모습을 보입니다.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 감정을 문장으로 깊게 이야기해주곤 하지만 감정을 조절하는 것에는 미숙한 면을 보입니다.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할 때에는 울음을 보이며 감정을 조절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꾸준히 이야기해주어 울지 않고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사회관계 또래와 지내며 또래의 감정을 읽고 위로와 공감을 해주며 감정에 관심을 가지는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도움을 주고받는 것을 놀이라고 생각하며 즐거워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요즘 제일 즐거워하는 놀이가 ‘엄마 도와주기’놀이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친구들을 많이 도와주며 또 도움도 받는 00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예술경험 동요를 듣고 따라 부를 수 있으며 손유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배웠던 손유희를 기억하고는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친구들에게 보여주며 따라하기도 합니다. 요즘은 다양한 색상의 색연필로 끼적이기, 도형 그리기 활동을 좋아합니다. 그림그리기를 하면 여러 색을 꺼내어 색칠 공부를 합니다. 다양한 색상으로 색칠공부를 합니다. 다양한 색상으로 색칠하니 더 예쁘다고 이야기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집에서 통통통통 혹부리 영감님 동요를 따라부르며 손으로 표현합니다. 자연탐구 주변의 동식물, 자연물에 관심이 많으며 모래 놀이를 좋아합니다. 다양한 모래 놀이 장난감으로 모래를 뜨며 소꿉놀이하며 선생님에게 보여주고 ‘짜잔’이라고 말해주기도 합니다. 집에서는 모래 놀이를 혼자하는데 어린이집에서는 또래 친구, 선셍님과 함께하니 더더욱 즐거워하는 모습입니다. 건의사항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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