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발달평가] 만 4세 20명 1학기/2학기 유아발달평가 |
만4세 20명 1학기 2학기 유아발달.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40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발달평가] 만 4세 20명 1학기/2학기 유아발달평가 2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반 이름 000 생년월일 만 4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즐겨하며 여러 신체활동을 좋아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속도, 방향, 힘 등의 동작 요소를 적용하여 다양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다. 놀이기구나 시설을 안전하게 올바른 방법으로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놀이도구를 적절히 사용할 수 있고 함께 던지기, 밀기, 끌기와 같은 활동도 잘 해내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활동 시 자신의 의견을 많이 내세우며 친구들을 이끌어가는 모습을 많이 보이고 친구들의 의견도 수용하기도 하며 함께 사이좋게 놀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래와의 관계는 좋은 편이나 친구들의 잘못을 전달하는 경우가 있어 앞으로의 친구 관계를 생각해 친구에게 직접 이야기해보도록 유도하며 지도가 필요하다 사회관계 친구의 마음을 헤아릴 줄 알고 양보와 배려로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일상속에서 자기의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하고 조절하는 모습을 보이고 또래들과 함께 어울려 놀이하는 것을 좋아한다. 양보하고 배려하며 사이좋게 놀이하며 도움이 필요할 땐 스스로 도움을 요청하고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에게도 도움을 주기도 한다. 예술경험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재료들을 사용하여 표현하는 모습이 보인다. 노래의 음정 박자가 잘 맞지는 않지만 자신 있게 노래 부른다. 그리기와 조형 모든 미술활동에 많은 관심을 적극참여하며 스스로 하기보다 교사의 도움을 필요로 할 때가 있다. 음악은 즐겁게 듣고 다른 사람들 앞에서 표현하기를 즐겨한다. 자연탐구 다양한 자연의 소리에 관심을 갖으며 살아있는 자연 생물을 소중하게 생각할 수 있는 모습이 필요하다. 다양한 모양을 알고 있으며 모양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고 색깔별로 구별할 수 있다. 물체의 무게를 느끼고 ‘무겁다, 가볍다’를 이해하는 모습을 보이며 바깥놀이 시간에 자연물을 활용하여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며 날씨와 자연현상에 관심을 보인다. |
2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반 이름 000 생년월일 만 4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즐겨하며 여러 신체활동을 좋아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속도, 방향, 힘 등의 동작 요소를 적용하여 다양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다. 놀이기구나 시설을 안전하게 올바른 방법으로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놀이도구를 적절히 사용할 수 있고 함께 던지기, 밀기, 끌기와 같은 활동도 잘 해내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활동 시 자신의 의견을 많이 내세우며 친구들을 이끌어가는 모습을 많이 보이고 친구들의 의견도 수용하기도 하며 함께 사이좋게 놀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래와의 관계는 좋은 편이나 친구들의 잘못을 전달하는 경우가 있어 앞으로의 친구 관계를 생각해 친구에게 직접 이야기해보도록 유도하며 지도가 필요하다 사회관계 친구의 마음을 헤아릴 줄 알고 양보와 배려로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일상속에서 자기의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하고 조절하는 모습을 보이고 또래들과 함께 어울려 놀이하는 것을 좋아한다. 양보하고 배려하며 사이좋게 놀이하며 도움이 필요할 땐 스스로 도움을 요청하고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에게도 도움을 주기도 한다. 예술경험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재료들을 사용하여 표현하는 모습이 보인다. 노래의 음정 박자가 잘 맞지는 않지만 자신 있게 노래 부른다. 그리기와 조형 모든 미술활동에 많은 관심을 적극참여하며 스스로 하기보다 교사의 도움을 필요로 할 때가 있다. 음악은 즐겁게 듣고 다른 사람들 앞에서 표현하기를 즐겨한다. 자연탐구 다양한 자연의 소리에 관심을 갖으며 살아있는 자연 생물을 소중하게 생각할 수 있는 모습이 필요하다. 다양한 모양을 알고 있으며 모양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고 색깔별로 구별할 수 있다. 물체의 무게를 느끼고 ‘무겁다, 가볍다’를 이해하는 모습을 보이며 바깥놀이 시간에 자연물을 활용하여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며 날씨와 자연현상에 관심을 보인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반응형
'학소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회복지쟁점세미나 2025년 1학기 중간과제물) 정치의 삼각형을 설명한 후, 초고령사회의 문제를 이에 적용하여 분석하고, 바람직한 해결 방안을 논하시오 (0) | 2025.03.09 |
---|---|
발달평가] 만 5세 21명 1학기/2학기 유아발달평가 (0) | 2025.03.02 |
만3세 25명 2학기 유아발달평가 (0) | 2025.02.07 |
만5세 19명 2학기 유아발달평가 (0) | 2025.02.07 |
2024년 컴퓨터의이해 동계계절시험 핵심체크 (0) | 2025.0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