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소리

만3세 1학기 유아발달평가 23명

by 멈춘그대 2024. 6. 23.
반응형
만3세 1학기 유아발달평가 23명
 
 만3세 1학기 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공을 굴리고 굴러간 공을 잡기 위해 달려가는 등 이동운동을 보인다. 볼링핀을 쓰러뜨리기 위해 공의 방향과 위치를 조절하는 모습을 보인다. 팔과 손, 다리 등 신체 각 부분의 움직임을 조절하고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움직인다.거리와 팔의 힘을 조절하여 목표 지점을 향해 공을 던져본다.
의사소통
그림을 보고 놀잇감에 대해 인식하고 떠올리는 모습을 보인다.단어카드의 그림과 놀잇감의 같고 다름을 구분하며 차이를 인식할 수 있다. 이야기를 듣고 질문에 적절하게 대답을 하며 자신의 생각을 완성된 문장으로 말한다. 자신의 경험, 생각을 떠올려 이야기할 수 있다.
사회관계
놀이 중 친구에게 관심을 갖고 상호작용 및 함께하는 놀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친구에게 동물 모자를 빌려주며 친밀함을 표현한다. 순서를 정하여 또래와 함께 놀이하기를 자발적으로 시도하고 자신의 생각을 완성된 문장으로 표현하며 또래와 상호작용하기를 즐긴다.
예술경험
반주를 듣고 멜로디에 맞추어 익숙한 노래를 부를 수 있다.가사에 어울리는 율동을 지어 부를 때 더욱 즐겁게 노래를 부른다. 물체에 관심을 가지고 미술놀이에 기대감을 가지는 모습을 보인다.교사의 질문에 적절히 대답하며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할 수 있고 놀이 중 도움이 필요할 때 교사에게 도움을 청할 수 있다.
자연탐구
교사 및 주변 놀잇감과 소속된 반에 호기심을 갖고 탐구하며 돋보기를 이용한 궁금한 점을 알아보는 과정에 흥미를 가진다. 돋보기를 통해 보이는 사물과 눈으로 보는 사물의 크기가 서로 다름을 알고 비교하며 수량에 관심을 갖고, 동물 그림과 숫자를 일대일 대응할 수 있다. 친구와 함께 1~15까지의 수를 셀 수 있다.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공을 굴리고 굴러간 공을 잡기 위해 달려가는 등 이동운동을 보인다. 볼링핀을 쓰러뜨리기 위해 공의 방향과 위치를 조절하는 모습을 보인다. 팔과 손, 다리 등 신체 각 부분의 움직임을 조절하고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움직인다.거리와 팔의 힘을 조절하여 목표 지점을 향해 공을 던져본다.
의사소통
그림을 보고 놀잇감에 대해 인식하고 떠올리는 모습을 보인다.단어카드의 그림과 놀잇감의 같고 다름을 구분하며 차이를 인식할 수 있다. 이야기를 듣고 질문에 적절하게 대답을 하며 자신의 생각을 완성된 문장으로 말한다. 자신의 경험, 생각을 떠올려 이야기할 수 있다.
사회관계
놀이 중 친구에게 관심을 갖고 상호작용 및 함께하는 놀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친구에게 동물 모자를 빌려주며 친밀함을 표현한다. 순서를 정하여 또래와 함께 놀이하기를 자발적으로 시도하고 자신의 생각을 완성된 문장으로 표현하며 또래와 상호작용하기를 즐긴다.
예술경험
반주를 듣고 멜로디에 맞추어 익숙한 노래를 부를 수 있다.가사에 어울리는 율동을 지어 부를 때 더욱 즐겁게 노래를 부른다. 물체에 관심을 가지고 미술놀이에 기대감을 가지는 모습을 보인다.교사의 질문에 적절히 대답하며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할 수 있고 놀이 중 도움이 필요할 때 교사에게 도움을 청할 수 있다.
자연탐구
교사 및 주변 놀잇감과 소속된 반에 호기심을 갖고 탐구하며 돋보기를 이용한 궁금한 점을 알아보는 과정에 흥미를 가진다. 돋보기를 통해 보이는 사물과 눈으로 보는 사물의 크기가 서로 다름을 알고 비교하며 수량에 관심을 갖고, 동물 그림과 숫자를 일대일 대응할 수 있다. 친구와 함께 1~15까지의 수를 셀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