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소리

만1세 영아관찰일지 1학기 3-8월 관찰 (평가제)

by 멈춘그대 2024. 6. 15.
반응형

만1세 영아관찰일지 1학기 3-8월 관찰 (평가제)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10명 평가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늘 교사의 도움으로 정리정돈이 되곤 했는데 점점 교사의 도움이 없어도 스스로 정리하고 활동하는 모습이 보여지고 있다. 교실에서 지켜야 할 규칙이나 약속들을 잘 알고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며 즐거운 어린이집 생활을 하고 있다.
신체운동
0/0
영아는 모래를 손가락으로 찌르거나 파며 모래 속에 숨겨 놓은 놀잇감을 찾아본다. 교사가 영아에게 ʻʻ또 어떤 놀잇감을 찾아볼까요?ʼʼ라고 하자 자신의 왼손을 모래 위에 올리고 오른손으로 모래를 쥐어 왼손을 덮는다. 교사가 ʻʻ00 손을 숨기는 구나~ʼʼ라고 하자 영아는 ʻʻ짠!ʼʼ 하며 왼손을 교사에게 보여준다.
의사소통
0/0
국수를 숟가락으로 퍼서 책상 바닥에 내려놓고 두 손으로 문지른다. 손에 국수가 묻어지자 두손을 들고 교사에게 다가와 보여주며 얼굴을 찡그린다. “손을 닦아야겠네?” 하자 고개를 끄덕이며 문을 쳐다본다. 물로 손을 닦고 자리로 돌아오자 마자 국수를 숟가락으로 옮기려고 하다가 책상 위에 떨어진 국수가닥을 주워 입 안에 넣고 먹는 모습을 보인다.
사회관계
0/0
꽃들을 보고 장바구니에 계속 담는다.“꽃 ”하면서 친구의 바구니에 있는 꽃까지 꺼내 자기바구니에 담는다. 교사가 “친구도 나누어줄까?” 하자 자기장바구니에서 한송이 꽃을 꺼내 친구에게 건내준다. “하나 더줄까?”하자 다시 자기 장바구니에서 한송이를 꺼내 친구의 바구니에 넣어준다.
예술경험
0/0
안전가위를 사용해 색종이를 자유롭게 오리기를 시도한다. 이후 교사에게 색종이와 가위를 가져와 ʻʻ선생님, 저 동그라미로 오려주세요. 잘 안돼요.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원 모양으로 오려주자 두 개를 위, 아래로 붙이고 사인펜으로 그린다. 작품을 보여주며 ʻʻ선생님, 펭수 만들었어요. 귀마개도 있어요.ʼʼ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색깔 스카프에 관심을 보인다. 00는 스카프를 얼굴에 올리거나 던지기, 흔들기를 하며 스카프 탐색을 즐긴다. 영아는 스카프를 손가락으로 가리키고 교사를 바라보며 ʻʻ이거 뭐야?ʼʼ라고 물어본다. 교사가 ʻʻ00가 가리킨 스카프는 초록색이에요. 초록색.ʼʼ 하고 대답하니 영아는 또 다른 색의 스카프를 가리킨다. 교사는 색깔의 이름을 말해준다.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늘 교사의 도움으로 정리정돈이 되곤 했는데 점점 교사의 도움이 없어도 스스로 정리하고 활동하는 모습이 보여지고 있다. 교실에서 지켜야 할 규칙이나 약속들을 잘 알고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며 즐거운 어린이집 생활을 하고 있다.
신체운동
0/0
영아는 모래를 손가락으로 찌르거나 파며 모래 속에 숨겨 놓은 놀잇감을 찾아본다. 교사가 영아에게 ʻʻ또 어떤 놀잇감을 찾아볼까요?ʼʼ라고 하자 자신의 왼손을 모래 위에 올리고 오른손으로 모래를 쥐어 왼손을 덮는다. 교사가 ʻʻ00 손을 숨기는 구나~ʼʼ라고 하자 영아는 ʻʻ짠!ʼʼ 하며 왼손을 교사에게 보여준다.
의사소통
0/0
국수를 숟가락으로 퍼서 책상 바닥에 내려놓고 두 손으로 문지른다. 손에 국수가 묻어지자 두손을 들고 교사에게 다가와 보여주며 얼굴을 찡그린다. “손을 닦아야겠네?” 하자 고개를 끄덕이며 문을 쳐다본다. 물로 손을 닦고 자리로 돌아오자 마자 국수를 숟가락으로 옮기려고 하다가 책상 위에 떨어진 국수가닥을 주워 입 안에 넣고 먹는 모습을 보인다.
사회관계
0/0
꽃들을 보고 장바구니에 계속 담는다.“꽃 ”하면서 친구의 바구니에 있는 꽃까지 꺼내 자기바구니에 담는다. 교사가 “친구도 나누어줄까?” 하자 자기장바구니에서 한송이 꽃을 꺼내 친구에게 건내준다. “하나 더줄까?”하자 다시 자기 장바구니에서 한송이를 꺼내 친구의 바구니에 넣어준다.
예술경험
0/0
안전가위를 사용해 색종이를 자유롭게 오리기를 시도한다. 이후 교사에게 색종이와 가위를 가져와 ʻʻ선생님, 저 동그라미로 오려주세요. 잘 안돼요.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원 모양으로 오려주자 두 개를 위, 아래로 붙이고 사인펜으로 그린다. 작품을 보여주며 ʻʻ선생님, 펭수 만들었어요. 귀마개도 있어요.ʼʼ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색깔 스카프에 관심을 보인다. 00는 스카프를 얼굴에 올리거나 던지기, 흔들기를 하며 스카프 탐색을 즐긴다. 영아는 스카프를 손가락으로 가리키고 교사를 바라보며 ʻʻ이거 뭐야?ʼʼ라고 물어본다. 교사가 ʻʻ00가 가리킨 스카프는 초록색이에요. 초록색.ʼʼ 하고 대답하니 영아는 또 다른 색의 스카프를 가리킨다. 교사는 색깔의 이름을 말해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