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소리

[관찰일지] 평가제- 만 5세 17명 1학기/2학기(1년) 유아관찰일지

by 멈춘그대 2024. 9. 5.
반응형
[관찰일지] 평가제- 만 5세 17명 1학기/2학기(1년) 유아관찰일지
 
 평가제 만5세 1학기 2학기 17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관찰일지] 평가제- 만 5세 17명 1학기/2학기(1년) 유아관찰일지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만5세)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부채춤 추는 영상을 보더니 옆에 있던 OO이에게 “쉬운데?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아”라고 말하며 영상속에서 나오는 부채춤을 보고 신체를 움직여 따라한다. 교사에게 “선생님 ”이거 맞지 않아요?” 라고 묻기도 한다. OO이도 같이 춤을 추자 OO가 “OO아 너 손 틀렸어 여기선 손을 위로 더 뻗어야돼”라고 말하며 자기가 시범을 보여주기도 한다.
의사소통
0/0
oo는 그림과 글자를 같이 보며 “밤,사과,배,도토리”라고 읽는다. 교사가 그림을 가리고 글자만 보여주며 :oo야 이건 무슨 글자게?“하고 묻자 글자만 보고 가을열매를 읽는다. 교사가 oo에게 ”oo야 그럼 우리 가을열매 써보기도 해볼까“하자 oo가 ”네“라고 대답한다. oo가 아는 글자는 혼자 써보기도 하고 모르는 글자는 보면서 써보기도 한다.
사회관계
0/0
자석 블록으로 무엇인가를 구성하며 놀이하던 중 oo이가 oo가 만든 작품을 망가뜨리자 oo가 “이이잉”하면서 블록을 다시 만든다. oo이가 oo가 만든 것을 이번엔 가져가려고 하자 oo가 또 “이이잉”하면서 눈물을 흘린다. 교사가 “oo야 왜그래?”라고 묻자 “oo이가 내꺼를 부셔가지고...”라고 말을 흐리며 말한다. 교사가 “oo야 울지 말고 선생님한테 또박또박 얘기해야 선생님이 oo의 마음을 알지. oo이한테도 그러지 말라고 oo가 확실하게 얘기하자”하니 oo가 옷소매로 눈물을 닦고 oo이에게 가서 그러지 말라고 큰소리로 말한다.
예술경험
0/0
음악에 맞춰 지휘하는 영상을 보고 oo도 손동작을 따라한다. 교사가 “oo도 한번 앞에 나와서 지휘해볼까?” 라고 말하자 oo가 앞에 나와 친구들 앞에 선다. 교사가 느린 멜로디의 음악을 틀어주자 oo도 음악에 맞춰 손동작을 천천히 움직여 지휘를 한다. 교사가 빠르고 경쾌한 음악을 틀어주자 전보다는 빠르게 손동작을 움직이며 지휘를 한다.
자연탐구
0/0
“ 물 시냇물 강물 바다 수증기 구름 비 ” 지난 활동지 물의 순환 활동지를 발견하고 배웠던 내용들을 혼자서 중얼거린다. “ 안잊어버렸네? 와 00이 똑똑하다.” 하자 “눈도 그래요?” 한다.“눈은 날씨가 추워져서 비가 아니고 눈이 되어 내리는 거야.” 하자 웃으면서 고개를 끄덖인다.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만5세)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부채춤 추는 영상을 보더니 옆에 있던 OO이에게 “쉬운데?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아”라고 말하며 영상속에서 나오는 부채춤을 보고 신체를 움직여 따라한다. 교사에게 “선생님 ”이거 맞지 않아요?” 라고 묻기도 한다. OO이도 같이 춤을 추자 OO가 “OO아 너 손 틀렸어 여기선 손을 위로 더 뻗어야돼”라고 말하며 자기가 시범을 보여주기도 한다.
의사소통
0/0
oo는 그림과 글자를 같이 보며 “밤,사과,배,도토리”라고 읽는다. 교사가 그림을 가리고 글자만 보여주며 :oo야 이건 무슨 글자게?“하고 묻자 글자만 보고 가을열매를 읽는다. 교사가 oo에게 ”oo야 그럼 우리 가을열매 써보기도 해볼까“하자 oo가 ”네“라고 대답한다. oo가 아는 글자는 혼자 써보기도 하고 모르는 글자는 보면서 써보기도 한다.
사회관계
0/0
자석 블록으로 무엇인가를 구성하며 놀이하던 중 oo이가 oo가 만든 작품을 망가뜨리자 oo가 “이이잉”하면서 블록을 다시 만든다. oo이가 oo가 만든 것을 이번엔 가져가려고 하자 oo가 또 “이이잉”하면서 눈물을 흘린다. 교사가 “oo야 왜그래?”라고 묻자 “oo이가 내꺼를 부셔가지고...”라고 말을 흐리며 말한다. 교사가 “oo야 울지 말고 선생님한테 또박또박 얘기해야 선생님이 oo의 마음을 알지. oo이한테도 그러지 말라고 oo가 확실하게 얘기하자”하니 oo가 옷소매로 눈물을 닦고 oo이에게 가서 그러지 말라고 큰소리로 말한다.
예술경험
0/0
음악에 맞춰 지휘하는 영상을 보고 oo도 손동작을 따라한다. 교사가 “oo도 한번 앞에 나와서 지휘해볼까?” 라고 말하자 oo가 앞에 나와 친구들 앞에 선다. 교사가 느린 멜로디의 음악을 틀어주자 oo도 음악에 맞춰 손동작을 천천히 움직여 지휘를 한다. 교사가 빠르고 경쾌한 음악을 틀어주자 전보다는 빠르게 손동작을 움직이며 지휘를 한다.
자연탐구
0/0
“ 물 시냇물 강물 바다 수증기 구름 비 ” 지난 활동지 물의 순환 활동지를 발견하고 배웠던 내용들을 혼자서 중얼거린다. “ 안잊어버렸네? 와 00이 똑똑하다.” 하자 “눈도 그래요?” 한다.“눈은 날씨가 추워져서 비가 아니고 눈이 되어 내리는 거야.” 하자 웃으면서 고개를 끄덖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