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소리

발달평가 2학기 만 4세 17명 (유아발달평가)

by 멈춘그대 2023. 12. 8.
반응형
발달평가 2학기 만 4세 17명 (유아발달평가)
 
 발달평가 2학기 만 4세 17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발달평가 2학기 만 4세 17명
 


신체건강운동
의자나 바닥에 앉을 때 바르게 앉아서 활동하는 모습이 잘 관찰되지 않아 자리에 바르게 앉아서 활동 할 수 있도록 늘 지도해주고 하니 점점 자세가 좋아지는 모습이 보였다. 놀이 한 후 놀잇감을 잘 정리한다. 신체의 소근육과 대근육의 움직임을 적절히 조절할 수 있으며 친구 보다 뒤처지더라도 서두르지 않고 차분하게 규칙을 잘 지키며 신체활동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의사소통
아직은 발표하는 것에 쑥스러움이 있고 어려워 하지만 말하는 사람의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들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은 보입니다. 선생님 말씀이나 친구들의 말을 잘 들어주고 다양한 유형의 문장을 이해도 잘하고 어휘력 풍부한 편이며 이야기의 중심내용을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함께 하는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역할을 찾아서 활동을 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있을 때 추진하여 놀이를 하기도 하고 놀이 과정에서 규칙이나 약속들을 스스로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다른 아이들과의 갈등 상황을 충분한 대화로 풀기 위해 시도하고 그 과정에서 다른 사람의 생각과 감정을 존중하고 수용합니다.
예술경험
미술놀이를 즐기며 자기 생각이나 느낌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다.재료와 도구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표현하는 과정을 즐기는 태도를 보인다. 새로운 미술재료에 호기심을 갖고 스스로 탐색한다.미술재료와 도구를 사용하여 표현하기를 즐기고 동물에게 어울리는 악기 소리를 찾아 연주해볼 수 있다.
자연탐구
돋보기를 눈에 가져다 대기도 하고 여러개를 겹쳐 색을 섞어보기도 한다.“어 초록이다” 하며 노랑과 파랑돋보기를 맞대고 들여다본다. 친구들이 몰려와 같이 돌아가며 활동하는 모습을 보인다. 색깔에 관심을 갖고 놀이하며 다양한 놀이 방법으로 색깔을 활용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