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소리

발달평가 2학기 만 3세 17명

by 멈춘그대 2023. 12. 8.
반응형
발달평가 2학기 만 3세 17명
 
 발달평가 2학기 만 3세 17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발달평가 2학기 만 3세 17명
 


이름
000
생년월일
만 3 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정리하는 시간 늘 늦게 정리를 하거나 정리를 안하려 한다. 내가 가지고 놀지 않은 것은 더더욱 하지 않으려 하여 다 같이 정리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약속이나 규칙을 잘 알고 있으며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이 많고 도움받기를 싫어한다. 안정적으로 두발모아뛰기, 한발 뛰기를 할 수 있으며 규칙에는 관심이 없는 편이다.
의사소통
상대방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고 상황에 맞게 말할 수 있다. 자신의 의사를 상대방에게 명확하게 이야기할 수 있으며 말하고자 하는 의도를 문장으로 표현한다. 수수께끼와 관련된 단서를 비언어적 행동인 표정으로 표현하고자신이 내고자 하는 문제를 인지하고 적절한 표정을 지어 보인다. 문제 내고 맞히는 놀이에는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어울리려 하는 모습을 보이나 표현이 서툴러 친구들과의 상호작용이 필요하다.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이 서투르고 친구가 다가와도 쉽게 마음을 열지 못하는 것 같아 놀이로 더 가까워지도록 도움이 필요하며 다른 친구들과의 놀이도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유도 해주고 놀이를 시작하기 전에 함께 놀이하는 친구의 의견을 물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예술경험
그리기활동을 좋아하고 집중하여 마무리까지 활동히고 완성도가 떨어지던 지난 학기에 비해 마무리까지 잘 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자주 발견하고 격려와 칭찬으로 완성도 있은 그림을 그리도록 유도하고 있다. 음악 또한 즐겁게 듣고 음악을 듣고 표현 하는 것을 즐기고 친구들 앞에서 아직 수줍고 망설이는 모습을 보이지만 금방 표현하는 모습을 잘 보여준다.
자연탐구
주변 환경에 호기심을 가지고 관찰하고 탐구하는 모습이 보이며 다양한 자연환경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동, 식물에 특징을 잘 관찰하며 설명할 줄 압니다. 날씨에 관해 자신이 느낀 감정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으며 주변 자연 환경에 관심을 갖고 능동적으로 탐색하기를 시도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