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만5세반 1년 관찰일지 40페이지 (해석 및 평가포함 관찰일지) |
1년만5세반.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40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만5세반 1년 관찰일지 40페이지 (해석 및 평가포함 관찰일지) 평가인증 A 관찰일지 이며 아주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1) 기본생활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2) 신체운동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3) 의사소통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4) 사회관계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5) 예술경험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6) 자연탐구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사회관계 동물 띠 이야기책에 관심 갖던 OO가 “OO야, 너 무슨 띠야?”하며 친구에게 물어보자“나 양띠지”라고 말하자 “나도 양띠야!”라고 말한다. 그러자 다른 한 친구가 “OO야! 우리 나이 다 똑같아서 다 양띠야”친구의 말에 “알고 있거든!”하며 쌓기영역으로 이동한다. 해석 및 평가 OO의 경우 친구가 자신에게 정답을 말해주거나 활동 방법을 알려주면 “나도 알아”,“말하지마”등 OO 스스로 하려고 하며 친구의 도움에 크게 긍정적으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예술경험 비가 많이 오면‘ 음악을 들으며 악기를 연주해 보자고 제안하였다.‘선생님 어떤 악기로 연주 해요?‘라고 물어본다. 교사가‘OO는 비가 올 때 어떤 악기로 연주해보고 싶니?‘라고 물어보자 ’스카프를 흔들래요‘라고 말을 한다. 스카프를 다양한 방법으로 흔들어 보도록 활동을 제안하였다. 해석 및 평가 양손에 스카플를 들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흔들며 아주 빠르게 스카프를 흔드는 모습을 보였다. 활동시 주변의 친구와 부딪칠수 있어 다른 친구들이 다치지 않도록 활동하도록 이야기 하였다. 자연탐구 판을 기울인 후 버스 자동차를 굴린다. OO는 기울기를 다르게 하여 버스의 움직임을 관찰하다 “더 많이 기울일수록 버스가 빠르게 움직인다”라고 말한다. 해석 및 평가 물체에 호기심을 가지고 스스로 과학실험을 하는 모습을 자주 보인다. 또한 과학 실험을 하며 원리에 대해 이해하고 알아가는 과정에 많은 흥미를 보이고 있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반응형
'학소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10명 3-8월 (0) | 2023.11.29 |
---|---|
사업계획서 - 즉석떡볶이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0) | 2023.11.29 |
최저임금제 연구 (최저임금제도 도입목적과 효과 분석 / 최저임금제 도입 긍정적,부정적 측면 분석 / 최저임금제 정책적 문제점 개선방안 제시) (0) | 2023.11.28 |
만3세 2학기 관찰일지 (0) | 2023.11.28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 19명 (0) | 2023.1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