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만4세 1년 관찰일지 (1학기 2학기) 16명 32페이지 |
1년 만4세 1학기 2학기 16명.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32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바람개비를 들고 입으로 후~하고 불어본다. 바람개비가 잘 돌아가지 않자 00이가 손으로 돌려 본 후 친구**에게 “우리 하나 , 둘, 셋 하면 뛰어볼까?”하고 묻는다. 친구**가 같이 하자고 하자 “하나, 둘, 셋”하며 앞으로 뛰어나간다. 바람개비가 돌아가자 “바람개비가 돌아갔어” 하며 놀이터 주변을 계속해서 친구와 함께 돌면서 바람개비가 돌아가는 모습을 살펴본다. 의사소통 0/0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마이크를 들고 노래를 부르려다가 교사에게 “선생님 숲속을 걸어요. 어떻게 부르죠? 가사를 까먹었다”하고 말한다. 가사를 알려주자 “아하 이렇게 불렀었지.” 하며 노래를 흥얼거린다. 교사에게 “선생님 우리 노래자랑 하면 좋겠어요. 그럼 나 일 등할 수 있을텐데.”라고 말하며 노래를 연습한다. 사회관계 0/0 친구 두 명이 서로 자리를 가지고 다투고 있다. 서로 먼저 줄을 섰다면서 둘이 서로 뒤로 가라고 이야기하고 있자 앞에 있었던 00가 “야, 여기 줄 서 ”하며 뒤로 간다. 친구들이 뒤로 가자 아무말 없이 앞으로 가서 선다. 00에게 “자리 양보해준거야?” 하고 묻자 “네, 양보해줬어요.”라고 말하며 미소를 짓는다. 예술경험 0/0 빨대 조각을 분홍색을 찾아 모은다. 한 개씩 들어 목공용풀을 칠하고 하나를 들고 둘이 붙여 꾹 눌러준다. 입바람을 불어서 마르게 한 후 또 다른 빨대로 붙인다. 하트 모양으로 만들고 있는 도중에 하트 모양이 안만들어 지는지 선생님께 도움을 청한다. “선생님 하트 모양인데 자꾸 이상해요”라고 말한다. 도와주겠다며 옆에서 같이 해 보자고 하며 함께 붙여본다. 자연탐구 0/0 도형 퍼즐을 맞추다가 도형을 이용해 다양한 얼굴 모양을 구성한다. “이건 우리 아빠 얼굴”이라고 말하며 아빠의 얼굴을 만든다.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바람개비를 들고 입으로 후~하고 불어본다. 바람개비가 잘 돌아가지 않자 00이가 손으로 돌려 본 후 친구**에게 “우리 하나 , 둘, 셋 하면 뛰어볼까?”하고 묻는다. 친구**가 같이 하자고 하자 “하나, 둘, 셋”하며 앞으로 뛰어나간다. 바람개비가 돌아가자 “바람개비가 돌아갔어” 하며 놀이터 주변을 계속해서 친구와 함께 돌면서 바람개비가 돌아가는 모습을 살펴본다. 의사소통 0/0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마이크를 들고 노래를 부르려다가 교사에게 “선생님 숲속을 걸어요. 어떻게 부르죠? 가사를 까먹었다”하고 말한다. 가사를 알려주자 “아하 이렇게 불렀었지.” 하며 노래를 흥얼거린다. 교사에게 “선생님 우리 노래자랑 하면 좋겠어요. 그럼 나 일 등할 수 있을텐데.”라고 말하며 노래를 연습한다. 사회관계 0/0 친구 두 명이 서로 자리를 가지고 다투고 있다. 서로 먼저 줄을 섰다면서 둘이 서로 뒤로 가라고 이야기하고 있자 앞에 있었던 00가 “야, 여기 줄 서 ”하며 뒤로 간다. 친구들이 뒤로 가자 아무말 없이 앞으로 가서 선다. 00에게 “자리 양보해준거야?” 하고 묻자 “네, 양보해줬어요.”라고 말하며 미소를 짓는다. 예술경험 0/0 빨대 조각을 분홍색을 찾아 모은다. 한 개씩 들어 목공용풀을 칠하고 하나를 들고 둘이 붙여 꾹 눌러준다. 입바람을 불어서 마르게 한 후 또 다른 빨대로 붙인다. 하트 모양으로 만들고 있는 도중에 하트 모양이 안만들어 지는지 선생님께 도움을 청한다. “선생님 하트 모양인데 자꾸 이상해요”라고 말한다. 도와주겠다며 옆에서 같이 해 보자고 하며 함께 붙여본다. 자연탐구 0/0 도형 퍼즐을 맞추다가 도형을 이용해 다양한 얼굴 모양을 구성한다. “이건 우리 아빠 얼굴”이라고 말하며 아빠의 얼굴을 만든다. 그 다음에는 책을 보며 “안 보고 만들 수 있지 이 정도면”하며 우산을 보지 않고 도형으로 우산 모양을 만들고 책을 다시 펼쳐보며 “내 것이 더 멋있네”하고 미소를 짓는다. 그 다음에는 책을 보며 “안 보고 만들 수 있지 이 정도면”하며 우산을 보지 않고 도형으로 우산 모양을 만들고 책을 다시 펼쳐보며 “내 것이 더 멋있네”하고 미소를 짓는다. |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바람개비를 들고 입으로 후~하고 불어본다. 바람개비가 잘 돌아가지 않자 00이가 손으로 돌려 본 후 친구**에게 “우리 하나 , 둘, 셋 하면 뛰어볼까?”하고 묻는다. 친구**가 같이 하자고 하자 “하나, 둘, 셋”하며 앞으로 뛰어나간다. 바람개비가 돌아가자 “바람개비가 돌아갔어” 하며 놀이터 주변을 계속해서 친구와 함께 돌면서 바람개비가 돌아가는 모습을 살펴본다. 의사소통 0/0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마이크를 들고 노래를 부르려다가 교사에게 “선생님 숲속을 걸어요. 어떻게 부르죠? 가사를 까먹었다”하고 말한다. 가사를 알려주자 “아하 이렇게 불렀었지.” 하며 노래를 흥얼거린다. 교사에게 “선생님 우리 노래자랑 하면 좋겠어요. 그럼 나 일 등할 수 있을텐데.”라고 말하며 노래를 연습한다. 사회관계 0/0 친구 두 명이 서로 자리를 가지고 다투고 있다. 서로 먼저 줄을 섰다면서 둘이 서로 뒤로 가라고 이야기하고 있자 앞에 있었던 00가 “야, 여기 줄 서 ”하며 뒤로 간다. 친구들이 뒤로 가자 아무말 없이 앞으로 가서 선다. 00에게 “자리 양보해준거야?” 하고 묻자 “네, 양보해줬어요.”라고 말하며 미소를 짓는다. 예술경험 0/0 빨대 조각을 분홍색을 찾아 모은다. 한 개씩 들어 목공용풀을 칠하고 하나를 들고 둘이 붙여 꾹 눌러준다. 입바람을 불어서 마르게 한 후 또 다른 빨대로 붙인다. 하트 모양으로 만들고 있는 도중에 하트 모양이 안만들어 지는지 선생님께 도움을 청한다. “선생님 하트 모양인데 자꾸 이상해요”라고 말한다. 도와주겠다며 옆에서 같이 해 보자고 하며 함께 붙여본다. 자연탐구 0/0 도형 퍼즐을 맞추다가 도형을 이용해 다양한 얼굴 모양을 구성한다. “이건 우리 아빠 얼굴”이라고 말하며 아빠의 얼굴을 만든다. 그 다음에는 책을 보며 “안 보고 만들 수 있지 이 정도면”하며 우산을 보지 않고 도형으로 우산 모양을 만들고 책을 다시 펼쳐보며 “내 것이 더 멋있네”하고 미소를 짓는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반응형
'학소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 3세 20명의 1학기 관찰일지 입니다 (3-8월 ) (0) | 2024.06.09 |
---|---|
만3세 1년 (1학기 2학기)관찰일지 16명 32페이지 (0) | 2024.06.07 |
만5세 1년 관찰일지 (1학기 2학기) 16명 32페이지 (0) | 2024.06.07 |
기획재정부 청년인턴 자기소개서- 기획재정부 청년인턴 자소서 지원동기 - 채용분야 담당 업무와의 관련성을 중심으로 소견과 지원동기 직무수행 계획 - 업무와 관련된 지식, 개인적 경험 (0) | 2024.06.05 |
아동발달에 미치는 요인들에는 생물학적 요인, 환경적 요인, 심리적 요인이 있다. 그 중 큰 요인이라고 생각되는 요인을 선택하여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0) | 2024.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