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만1세 1학기 3-8월 관찰기록일지 10명 |
1학기 관찰일지 만 1세 10명.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00이는 “자기 싫어”하며 교실 구석에 가서 서있는다. “자기 싫구나. 그럼 친구들은 코자야 하니까 이불 위에 누워서 쉬어보자” 교사가 말하자 자기 이부자라에 가서 앉는다. 친구들이 누워 잠잘 준비를 하자 00이도 같이 누워 친구들을 살핀다. “00아 잠이 오지 않으면 누워서 쉬면 되요. 음악 들으면서 선생님이랑 쉬고 일어나자” 하며 교사가 옆에 눕자 웃어 보인다. 신체운동 0/0 색깔선을 확인하고 걷다가 종이 블록을 갖다가 줄 위에 나란히 세우기 시작한다. 친구들이 종이 블록이 세워지는 것을 보고 함께 줄을 따라 블록을 세운다. 같이 블록을 옮기며 색깔 선을 따라 길을 만들어지자 자동차를 들고 와 자동차가 지나가는 놀이를 하기 시작한다. 의사소통 0/0 아기인형을 종이 블록 위에 앉혀놓고 음식을 그릇에 차린다. 음식을 인형의 입에 대주며 “냠냠냠”하며 웃는다. 역할영역에 노란색 작은 이불을 꺼내와 아기인형을 눕히고 덮어준다. 한 손으로 토닥토닥 거리면서 교사를 보고 웃는다. “자장자장”하며 교사가 보여주자 웃으며 인형을 토닥거린다. 사회관계 0/0 원통블록을 들고 와 매트 위에 앉는다. 종이 블록을 같이 가져와 섞어서 쌓기를 한다. 원통블록을 쌓는 친구들을 보다가 원통 블록을 하나 굴려 보인다. 데구르르 굴러가는 원형 블록을 보고 따라가 잡아보고 2개를 굴려 가는 데로 따라간다. 잡은 원통 블록을 위로 올려 앃기 시작하자 옆에서 보던 친구들고 같이 번갈아가며 원통블록을 올려놓는다. 그리고 교사에게 그모습을 보이며 손뼉을 친다. “와 정말 멋지다 높이 쌓았네 ” 하자 다시 손뼉을 쳐보인다. 예술경험 0/0 평소 좋아하는 동요를 들려주니 ○○가 두리번거리며 노래가 들리는 쪽을 바라본다. 교사가 딸랑이를 흔들며 소리를 들려주자 ○○가 교사의 손에 들려있는 딸랑이를 가져가 자신의 손에 쥐고 흔든다. 교사가 다른 딸랑이를 가져와서 ○○의 손목에 걸어주자 ○○는 동요가 끝날 때까지 손목을 흔들며 소리 내기를 시도한다. 자연탐구 0/0 젓은 미역은 손가락으로 살짝 만지고 살짝 들었다 놓는다. 그리고 옆에 있는 마른 미역 조각을 손가락으로 저어 작은 걸로 골라 친구들을 따라 입 안에 넣고 입을 다 물고 움직이지 않는다. 잠시 후 미역을 뱉어내고 다른 미역 조각을 다시 입 안에 넣고 입을 오물거리며 입안에서만 씹고 있는다. 입 안에 있는 미역을 혀 위에 올리고 입을 벌려 보여주고 씹어 삼킨 후 옆에 바삭바삭한 미른 미역을 만지고 부서지는 것을 보며 두 손바닥으로 눌러 부서뜨린다. |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00이는 “자기 싫어”하며 교실 구석에 가서 서있는다. “자기 싫구나. 그럼 친구들은 코자야 하니까 이불 위에 누워서 쉬어보자” 교사가 말하자 자기 이부자라에 가서 앉는다. 친구들이 누워 잠잘 준비를 하자 00이도 같이 누워 친구들을 살핀다. “00아 잠이 오지 않으면 누워서 쉬면 되요. 음악 들으면서 선생님이랑 쉬고 일어나자” 하며 교사가 옆에 눕자 웃어 보인다. 신체운동 0/0 색깔선을 확인하고 걷다가 종이 블록을 갖다가 줄 위에 나란히 세우기 시작한다. 친구들이 종이 블록이 세워지는 것을 보고 함께 줄을 따라 블록을 세운다. 같이 블록을 옮기며 색깔 선을 따라 길을 만들어지자 자동차를 들고 와 자동차가 지나가는 놀이를 하기 시작한다. 의사소통 0/0 아기인형을 종이 블록 위에 앉혀놓고 음식을 그릇에 차린다. 음식을 인형의 입에 대주며 “냠냠냠”하며 웃는다. 역할영역에 노란색 작은 이불을 꺼내와 아기인형을 눕히고 덮어준다. 한 손으로 토닥토닥 거리면서 교사를 보고 웃는다. “자장자장”하며 교사가 보여주자 웃으며 인형을 토닥거린다. 사회관계 0/0 원통블록을 들고 와 매트 위에 앉는다. 종이 블록을 같이 가져와 섞어서 쌓기를 한다. 원통블록을 쌓는 친구들을 보다가 원통 블록을 하나 굴려 보인다. 데구르르 굴러가는 원형 블록을 보고 따라가 잡아보고 2개를 굴려 가는 데로 따라간다. 잡은 원통 블록을 위로 올려 앃기 시작하자 옆에서 보던 친구들고 같이 번갈아가며 원통블록을 올려놓는다. 그리고 교사에게 그모습을 보이며 손뼉을 친다. “와 정말 멋지다 높이 쌓았네 ” 하자 다시 손뼉을 쳐보인다. 예술경험 0/0 평소 좋아하는 동요를 들려주니 ○○가 두리번거리며 노래가 들리는 쪽을 바라본다. 교사가 딸랑이를 흔들며 소리를 들려주자 ○○가 교사의 손에 들려있는 딸랑이를 가져가 자신의 손에 쥐고 흔든다. 교사가 다른 딸랑이를 가져와서 ○○의 손목에 걸어주자 ○○는 동요가 끝날 때까지 손목을 흔들며 소리 내기를 시도한다. 자연탐구 0/0 젓은 미역은 손가락으로 살짝 만지고 살짝 들었다 놓는다. 그리고 옆에 있는 마른 미역 조각을 손가락으로 저어 작은 걸로 골라 친구들을 따라 입 안에 넣고 입을 다 물고 움직이지 않는다. 잠시 후 미역을 뱉어내고 다른 미역 조각을 다시 입 안에 넣고 입을 오물거리며 입안에서만 씹고 있는다. 입 안에 있는 미역을 혀 위에 올리고 입을 벌려 보여주고 씹어 삼킨 후 옆에 바삭바삭한 미른 미역을 만지고 부서지는 것을 보며 두 손바닥으로 눌러 부서뜨린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반응형
'학소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문학과대중문화3공통 번안의 의미를 설명하고 1910년대 번안소설 3대 작가와 작품 멜롱드라마 형식의 특성에 대하여 서술하시오00 국어국문학과 한국문학과 대중문화3공통 (0) | 2024.09.03 |
---|---|
만2세 놀이활동과 일상생활영역 1학기 관찰일지 / 총평 (0) | 2024.06.30 |
산업간호사 자기소개서 - 산업간호사 자소서 최신 합격예문 산업간호사 지원동기 산업간호사 직무수행계획 보건관리자 자기소개서 산업간호사 입사후포부 직무경험 및 사회봉사경험 (0) | 2024.06.30 |
만 2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12명 (0) | 2024.06.23 |
만4세 6개영역 2학기 관찰일지 20명 40페이지 (발달평가 첨부) (0) | 2024.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