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소리

(독서클럽-함께읽는프랑스문학, 프랑스언어문화학과, 3-1) 19세기 프랑스 문학예술의 흐름이 낭만주의가 주도하던 전반기에서 중반기로 접어들면서 서서히 사실주의의 주도로 변하게 된

by 멈춘그대 2024. 4. 2.
반응형
(독서클럽-함께읽는프랑스문학, 프랑스언어문화학과, 3-1) 19세기 프랑스 문학예술의 흐름이 낭만주의가 주도하던 전반기에서 중반기로 접어들면서 서서히 사실주의의 주도로 변하게 된
 
 madam.docx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docx 파일
설명 : (독서클럽-함께읽는프랑스문학, 프랑스언어문화학과, 3-1) 19세기 프랑스 문학예술의 흐름이 낭만주의가 주도하던 전반기에서 중반기로 접어들면서 서서히 사실주의의 주도로 변하게 된 이유 혹은 배경에 관해 기술하시오. 또 19세기 사실주의 문학의 주요 특징 및 경향에 관해 기술하고, 마담 보바리를 통해 드러나는 플로베르의 사실주의의 특징을 스탕달의 적과 흑과의 비교를 통해서 밝혀 보시오.

에리히 아후어바흐 지음, 김우창·유종호 옮김, 《미메시스》, 민음사, 2012
구스타브 플로베르, 《마담 보바리》, 진인혜 역, 을유문화사, 202
스탕달, 《적과 흑》, 민음사, 2004
 
I. 서론 2
II. 본론 2
1. 프랑스 낭만주의 2
1.1 프랑스 낭만주의의 특징 2
1.2 프랑스 낭만주의 배경 3
1.3 대표적인 사상가 및 예술가 3
2. 프랑스 사실주의 3
2.1 프랑스 사실주의의 특징 3
2.2 사실주의의 배경 4
3. 낭만주의에서 사실주의로의 전환 배경 4
4. 《마담 보바리》와 플로베르의 사실주의 특징 5
5. 《적과 흑》와 스탕달의 사실주의 특징 5
7. 사실주의의 특징을 보여주는 인용 문장 7
III. 결론 8
참고문헌 8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