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소리

관찰일지 - 만 0세 7명 2학기 영아 관찰일지

by 멈춘그대 2024. 12. 3.
반응형
관찰일지 - 만 0세 7명 2학기 영아 관찰일지
 
 만 0세 관찰일지 2학기 7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관찰일지 - 만 0세 7명 2학기 영아 관찰일지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0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하트 모양 물부치로 놀이하는데 몰입한 ○○는 손에 묻은 색깔을 바라본다. 교사가 손을 씻자고 말하니 ○○는 스스로 소매를 올린다. ○○는 교사의 도움을 받아 손을 씻었는데 물 적시기, 비누 거품 문지르기, 헹구기, 휴지로 물기 닦기, 휴지통에 휴지 버리기의 단계를 모두 자연스럽게 시도한다.
신체운동
0/0
교사가 ○○의 옆구리를 양손으로 간질이자 ○○가 몸을 움직이며 미소를 짓는다. 교사가 다시 ʻʻ간질간질.ʼʼ이라 말하며 ○○의 목을 양손으로 간질이자 머리를 움직이며 미소를 짓는다. 교사가 멈추자, ○○가 자리에서 일어나 교사의 뒤로 가 손을 교사의 목으로 뻗고 손가락을 움직인다. 교사가 ʻʻ아이, 간지러워요.ʼʼ라고 말하자 ○○가 미소를 짓는다.
의사소통
0/0
교사가 윈도우 마카를 사용하여 창문에 끼적이는 모습에 관심을 보인다. 교사 곁으로 다가온 ○○에게 윈도우 마카를 보여주니 손바닥으로 쥐듯이 잡고 교사를 모방하여 끼적이기를 시도한다. ○○는 윈도우 마카의 느낌이 좋았는지 오랜 시간 끼적이기를 즐긴다. ○○는 창문에 점이나 선을 그리며 놀이하였고 교사가 영아의 모습을 표현해주니 자신을 손으로 가리키며 ʻʻ나!ʼʼ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마라카스를 들고 흔들다가 교구장을 두드린다. “00아 위험해 ”하자 들고 의자에 앉아 놀고 있는 친구**이에게 다가간다. 동화책을 보던 **이의 책을 같이보려고 하자 친구**이가 책을 들어 다른 곳으로 이동하자 쫒아가 두손에 들고 있던 마라카스로 친구**이의 머리를 친다.
예술경험
0/0
클레이의 색, 촉감을 탐색한 뒤 클레이를 작게 떼어낸다. ○○는 작게 떼어낸 클레이를 다시 손바닥에 쥐고 펴기를 반복한다. 교사는 ○○가 만든 모양을 보고 ʻ송편ʼ이라고 표현해주며 추석에 먹어보았던 음식에 관해 상호작용하며 그릇을 책상 위에 올려주자 ○○는 빈 접시에 클레이를 가득 올린다. 교사가 ʻʻ송편이 정말 맛있게 생겼네요!ʼʼ라고 말하자 ʻʻ맘마~ʼʼ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손을 두 손으로 잡고 주무른다, 놀잇감 냄비 속에 집어넣고 뚜껑을 닫는다. 다시 열자 손이 밖으로 튀어나오는 것을 보고 손으로 눌러 다시 뚜껑을 닫는다. 그리고 그 위에 다른 뚜껑을 다시 올린다. 뚜껑을 열자 솜이 튀어나오자 다시 집어 넣고 뚜껑을 닫는다.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0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하트 모양 물부치로 놀이하는데 몰입한 ○○는 손에 묻은 색깔을 바라본다. 교사가 손을 씻자고 말하니 ○○는 스스로 소매를 올린다. ○○는 교사의 도움을 받아 손을 씻었는데 물 적시기, 비누 거품 문지르기, 헹구기, 휴지로 물기 닦기, 휴지통에 휴지 버리기의 단계를 모두 자연스럽게 시도한다.
신체운동
0/0
교사가 ○○의 옆구리를 양손으로 간질이자 ○○가 몸을 움직이며 미소를 짓는다. 교사가 다시 ʻʻ간질간질.ʼʼ이라 말하며 ○○의 목을 양손으로 간질이자 머리를 움직이며 미소를 짓는다. 교사가 멈추자, ○○가 자리에서 일어나 교사의 뒤로 가 손을 교사의 목으로 뻗고 손가락을 움직인다. 교사가 ʻʻ아이, 간지러워요.ʼʼ라고 말하자 ○○가 미소를 짓는다.
의사소통
0/0
교사가 윈도우 마카를 사용하여 창문에 끼적이는 모습에 관심을 보인다. 교사 곁으로 다가온 ○○에게 윈도우 마카를 보여주니 손바닥으로 쥐듯이 잡고 교사를 모방하여 끼적이기를 시도한다. ○○는 윈도우 마카의 느낌이 좋았는지 오랜 시간 끼적이기를 즐긴다. ○○는 창문에 점이나 선을 그리며 놀이하였고 교사가 영아의 모습을 표현해주니 자신을 손으로 가리키며 ʻʻ나!ʼʼ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마라카스를 들고 흔들다가 교구장을 두드린다. “00아 위험해 ”하자 들고 의자에 앉아 놀고 있는 친구**이에게 다가간다. 동화책을 보던 **이의 책을 같이보려고 하자 친구**이가 책을 들어 다른 곳으로 이동하자 쫒아가 두손에 들고 있던 마라카스로 친구**이의 머리를 친다.
예술경험
0/0
클레이의 색, 촉감을 탐색한 뒤 클레이를 작게 떼어낸다. ○○는 작게 떼어낸 클레이를 다시 손바닥에 쥐고 펴기를 반복한다. 교사는 ○○가 만든 모양을 보고 ʻ송편ʼ이라고 표현해주며 추석에 먹어보았던 음식에 관해 상호작용하며 그릇을 책상 위에 올려주자 ○○는 빈 접시에 클레이를 가득 올린다. 교사가 ʻʻ송편이 정말 맛있게 생겼네요!ʼʼ라고 말하자 ʻʻ맘마~ʼʼ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손을 두 손으로 잡고 주무른다, 놀잇감 냄비 속에 집어넣고 뚜껑을 닫는다. 다시 열자 손이 밖으로 튀어나오는 것을 보고 손으로 눌러 다시 뚜껑을 닫는다. 그리고 그 위에 다른 뚜껑을 다시 올린다. 뚜껑을 열자 솜이 튀어나오자 다시 집어 넣고 뚜껑을 닫는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