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관찰일지 - 만 0세 7명 2학기 영아 관찰일지 |
만 0세 관찰일지 2학기 7명.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관찰일지 - 만 0세 7명 2학기 영아 관찰일지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0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하트 모양 물부치로 놀이하는데 몰입한 ○○는 손에 묻은 색깔을 바라본다. 교사가 손을 씻자고 말하니 ○○는 스스로 소매를 올린다. ○○는 교사의 도움을 받아 손을 씻었는데 물 적시기, 비누 거품 문지르기, 헹구기, 휴지로 물기 닦기, 휴지통에 휴지 버리기의 단계를 모두 자연스럽게 시도한다. 신체운동 0/0 교사가 ○○의 옆구리를 양손으로 간질이자 ○○가 몸을 움직이며 미소를 짓는다. 교사가 다시 ʻʻ간질간질.ʼʼ이라 말하며 ○○의 목을 양손으로 간질이자 머리를 움직이며 미소를 짓는다. 교사가 멈추자, ○○가 자리에서 일어나 교사의 뒤로 가 손을 교사의 목으로 뻗고 손가락을 움직인다. 교사가 ʻʻ아이, 간지러워요.ʼʼ라고 말하자 ○○가 미소를 짓는다. 의사소통 0/0 교사가 윈도우 마카를 사용하여 창문에 끼적이는 모습에 관심을 보인다. 교사 곁으로 다가온 ○○에게 윈도우 마카를 보여주니 손바닥으로 쥐듯이 잡고 교사를 모방하여 끼적이기를 시도한다. ○○는 윈도우 마카의 느낌이 좋았는지 오랜 시간 끼적이기를 즐긴다. ○○는 창문에 점이나 선을 그리며 놀이하였고 교사가 영아의 모습을 표현해주니 자신을 손으로 가리키며 ʻʻ나!ʼʼ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마라카스를 들고 흔들다가 교구장을 두드린다. “00아 위험해 ”하자 들고 의자에 앉아 놀고 있는 친구**이에게 다가간다. 동화책을 보던 **이의 책을 같이보려고 하자 친구**이가 책을 들어 다른 곳으로 이동하자 쫒아가 두손에 들고 있던 마라카스로 친구**이의 머리를 친다. 예술경험 0/0 클레이의 색, 촉감을 탐색한 뒤 클레이를 작게 떼어낸다. ○○는 작게 떼어낸 클레이를 다시 손바닥에 쥐고 펴기를 반복한다. 교사는 ○○가 만든 모양을 보고 ʻ송편ʼ이라고 표현해주며 추석에 먹어보았던 음식에 관해 상호작용하며 그릇을 책상 위에 올려주자 ○○는 빈 접시에 클레이를 가득 올린다. 교사가 ʻʻ송편이 정말 맛있게 생겼네요!ʼʼ라고 말하자 ʻʻ맘마~ʼʼ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손을 두 손으로 잡고 주무른다, 놀잇감 냄비 속에 집어넣고 뚜껑을 닫는다. 다시 열자 손이 밖으로 튀어나오는 것을 보고 손으로 눌러 다시 뚜껑을 닫는다. 그리고 그 위에 다른 뚜껑을 다시 올린다. 뚜껑을 열자 솜이 튀어나오자 다시 집어 넣고 뚜껑을 닫는다. |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0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하트 모양 물부치로 놀이하는데 몰입한 ○○는 손에 묻은 색깔을 바라본다. 교사가 손을 씻자고 말하니 ○○는 스스로 소매를 올린다. ○○는 교사의 도움을 받아 손을 씻었는데 물 적시기, 비누 거품 문지르기, 헹구기, 휴지로 물기 닦기, 휴지통에 휴지 버리기의 단계를 모두 자연스럽게 시도한다. 신체운동 0/0 교사가 ○○의 옆구리를 양손으로 간질이자 ○○가 몸을 움직이며 미소를 짓는다. 교사가 다시 ʻʻ간질간질.ʼʼ이라 말하며 ○○의 목을 양손으로 간질이자 머리를 움직이며 미소를 짓는다. 교사가 멈추자, ○○가 자리에서 일어나 교사의 뒤로 가 손을 교사의 목으로 뻗고 손가락을 움직인다. 교사가 ʻʻ아이, 간지러워요.ʼʼ라고 말하자 ○○가 미소를 짓는다. 의사소통 0/0 교사가 윈도우 마카를 사용하여 창문에 끼적이는 모습에 관심을 보인다. 교사 곁으로 다가온 ○○에게 윈도우 마카를 보여주니 손바닥으로 쥐듯이 잡고 교사를 모방하여 끼적이기를 시도한다. ○○는 윈도우 마카의 느낌이 좋았는지 오랜 시간 끼적이기를 즐긴다. ○○는 창문에 점이나 선을 그리며 놀이하였고 교사가 영아의 모습을 표현해주니 자신을 손으로 가리키며 ʻʻ나!ʼʼ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마라카스를 들고 흔들다가 교구장을 두드린다. “00아 위험해 ”하자 들고 의자에 앉아 놀고 있는 친구**이에게 다가간다. 동화책을 보던 **이의 책을 같이보려고 하자 친구**이가 책을 들어 다른 곳으로 이동하자 쫒아가 두손에 들고 있던 마라카스로 친구**이의 머리를 친다. 예술경험 0/0 클레이의 색, 촉감을 탐색한 뒤 클레이를 작게 떼어낸다. ○○는 작게 떼어낸 클레이를 다시 손바닥에 쥐고 펴기를 반복한다. 교사는 ○○가 만든 모양을 보고 ʻ송편ʼ이라고 표현해주며 추석에 먹어보았던 음식에 관해 상호작용하며 그릇을 책상 위에 올려주자 ○○는 빈 접시에 클레이를 가득 올린다. 교사가 ʻʻ송편이 정말 맛있게 생겼네요!ʼʼ라고 말하자 ʻʻ맘마~ʼʼ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손을 두 손으로 잡고 주무른다, 놀잇감 냄비 속에 집어넣고 뚜껑을 닫는다. 다시 열자 손이 밖으로 튀어나오는 것을 보고 손으로 눌러 다시 뚜껑을 닫는다. 그리고 그 위에 다른 뚜껑을 다시 올린다. 뚜껑을 열자 솜이 튀어나오자 다시 집어 넣고 뚜껑을 닫는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반응형
'학소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4세 2학기 발달평가 10명 (평가제 발달평가) (0) | 2024.12.05 |
---|---|
만0세 1년 (3월-2월) 관찰일지 (1학기,2학기 총평첨부) (0) | 2024.12.03 |
영아 관찰일지 만 2세 12명 1학기/2학기 영아 관찰일지 (0) | 2024.12.02 |
만 1세 10명 1학기 /2학기 영아 관찰일지 (0) | 2024.12.02 |
2024년 2학기 사회복지정책론 기말시험 핵심체크 (0) | 2024.11.23 |